테라젠이텍스, 유전자검사 정확도 평가 3년 연속 최우수 등급 획득

테라젠이텍스, 유전자검사 정확도 평가 3년 연속 최우수 등급 획득

기사승인 2016-05-28 00:01:55
[쿠키뉴스=장윤형 기자] 테라젠이텍스는 한국유전자검사평가원이 실시한 ‘2015년 유전자검사 정확도 평가’에서 최우수 등급인 ‘P등급’ 평가 인증을 획득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평가는 비의료기관 유전자검사 정확도 평가 기준이 마련된 2013년 이후로 3년 연속으로 P등급을 획득한 국내 유일한 기업이라는 점에서 의의가 있다.

한국유전자검사평가원은 매년 1회 유전자검사 정확도평가를 진행하고 있으며, 소비자의 알 권리를 위해 검사 결과를 홈페이지를 통해 공개하고 있다.

테라젠이텍스의 고진업 대표는 “유전자검사 정확도 평가를 통해 3년 연속 최고 등급의 인증서를 획득한 것은 평상시 철저한 정도 관리가 이뤄지고 있음을 의미한다”며 “앞으로도 최상의 고객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전했다.

테라젠이텍스는 유전자 분석 정보를 이용한 신약개발 전문기업으로 아시아 최초 상용화된 개인 유전체 예측 서비스인 ‘헬로진’ 상품이 한국과 중국 시장을 기반으로 매년 2배 이상 성장을 지속하고 있으며, 임산부의 혈액 속에서 태아 유전자를 추출해 기형아 여부를 판단하는 ‘제노맘’ 산전진단 서비스 역시 한국과 중동시장을 기반으로 판매가 확대되고 있다. 또한 오는 6월 말 국내 생명윤리법 개정으로 민간기업에서도 일반인을 대상으로 직접 유전체검사 서비스가 가능해짐에 따라 더 큰 성장을 기대하고 있다. newsroom@kukinews.com
newsroom@kukinews.com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