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제품] 리사운드보청기 ‘엔조2, 업 스마트’ 출시

[신제품] 리사운드보청기 ‘엔조2, 업 스마트’ 출시

기사승인 2016-07-12 16:18:00

지엔 리사운드(GN ReSound) 그룹이 고심도 난청과 유소아 전용 스마트 히어링(Smart Hearing) 보청기인 엔조 스퀘어(ENZO2)와 업 스마트(UP Smart)를 국내에 출시한다고 11일 밝혔다.

스마트 보청기 ‘엔조 스퀘어’는 고심도 난청 환자 전용의 고출력 보청기다. 회사 측은 “이 제품은 높은 출력(141dB)과 이득(83dB)을 제공하며, 사용자가 원하는 말소리는 물론 주변 환경음까지 선명한 청취가 가능하다”고 설명했다.

또한 아이폰고 삼성 갤럭시S6 등 다양한 스마트폰을 이용해 사용자는 쉽고 직관적으로 보청기 볼륨을 원하는 수준으로 조절하거나, 스마트폰에서 재생한 음악을 직접 보청기로 들을 수 있다. 스마트폰으로 걸려 온 전화를 보청기에서 바로 무선 통화하는 것도 가능하다.

엔조 스퀘어와 동시 출시하는 ‘업 스마트(UP Smart)’ 보청기는 유소아 전용 고출력 스마트 히어링 제품이다. 유소아 전용 소리 조절 프로그램을 통해 유소아 난청에 최적화된 소리를 제공한다.

특히 최신 스마트 히어링 무선 청취 기술을 활용해 유소아 전용 언어 교육 어플리케이션의 영상을 보며, 소리를 직접 보청기로 들려주는 소리를 ‘보고, 듣고, 배우는’ 통합 청취 솔루션을 통해 난청 유소아의 언어 발달을 극대화할 수 있도록 돕는다.

장규환 리사운드 보청기 대표는 “스마트 히어링은 애플, 삼성 등 많은 글로벌 기업들의 관심이 집중된 현재 가장 진보한 미래형 무선 청취 기술”이라며 “스마트 히어링을 통해 보청기 사용자는 상당한 수준의 난청 또는 대화에 어려움을 겪게 되는 시끄러운 소음 상황 속에서도 바로 옆에서 말하듯 선명하게 잘 들을 수 있다”고 말했다.

송병기 기자 songbk@kukinews.com

송병기 기자
songbk@kukinews.com
송병기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