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 연희공원 주변공원 둘레길 조성, 28일 개방

인천시 연희공원 주변공원 둘레길 조성, 28일 개방

기사승인 2016-11-27 17:58:49
[쿠키뉴스=송병기 기자] 인천광역시 계양공원사업소는 서구 연희공원 주변구간을 둘레길로 조성하고 28일에 개방한다.

인천시는 그동안 수목생산을 위한 연희 포지의 경계펜스 및 도로 등으로 단절됐던 미조성공원 일부를 활용해 연희공원 남측 청라국제도시부터 자연마당을 거쳐 인천아시아드 주경기장까지 순환할 수 있는 둘레길로 조성했다. 

시민들의 의견을 수렴해 조성된 연희공원 둘레길은 서구청, 서부경찰서, 시설관리공단과의 협의와 협조과정을 거쳐 만들어졌다. 연희공원 둘레길을 통해 시민들이 안전하고 쉽게 약 2km 구간을 산책할 수 있게 된다. 

지난 2016년에 조성된 연희공원 자연마당은 6만9422㎡의 면적으로 묵논과 양묘포지 일부를 자연형 다단생태습지, 모래톱, 초지, 생태숲 등 다양한 생물서식 공간으로 조성한 곳이다.

자연마당에는 시민들이 자연생태를 관찰하고 휴식할 수 있도록 생태탐방로, 관찰데크, 조류탐조대, 생태놀이 시설 등도 설치해 도시지역에서 훼손된 지역을 생태적으로 건전하게 조성한 곳이다. 

계양공원사업소는 계속적으로 시민들이 자연을 마음껏 즐길 수 있고, 계절감을 느낄 수 있도록 둘레길을 단계적으로 확대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또한 둘레길 주변에는 시민들이 계절감을 느낄 수 있도록 유채꽃, 수레국화, 꽃양귀비 등 야생화를 파종하고, 환경생태교육 등 다양한 프로그램도 운영할 계획이다.

songbk@kukinews.com
송병기 기자
songbk@kukinews.com
송병기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