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5월 22일 (목)
aT, 정부3.0 농산물유통정보 활용사례 공모전 시상식 성료

aT, 정부3.0 농산물유통정보 활용사례 공모전 시상식 성료

기사승인 2016-12-05 15:02:06 업데이트 2016-12-05 15:02:08

[쿠키뉴스=이은철 기자]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사장 여인홍, 이하 aT) 12 5() 서울 양재동 aT센터에서 「2016 농산물유통정보(KAMIS) 활용사례 공모전」 당선작 시상식을 개최했다.

이번 공모전은 정부3.0 정보개방에 따라 농산물유통정보(KAMIS) 활용사례를 발굴·확산하고, 다양한 의견을 수렴해 고객지향적인 농산물 가격정보 생산과 제공을 더욱 활성화하기 위해 개최됐다.

공모전 결과 우수 공모작으로 최우수상 1, 우수상 2, 장려상 2건 등 총5건이 선정됐으며, 상은 aT 여인홍 사장이 직접 수여했다.

경락가격 데이터 관리 시 유익의 주제로 최우수상을 수상한 김경희 씨는 도매시장 경락가격의 변동원인을 파악해 출하자에게 안내하는데 KAMIS를 유용하게 활용한 사례, 그리고 KAMIS 모바일 앱의 이용편의 및 가독성 제고 방안 같은 다양한 개선의견을 제시해 좋은 평가를 받았다.

이외에낭만 주부의 알뜰 장보기 내공’, ‘알찬 가격 정보, 모바일로 확인하기’, ‘스마트폰 정보를 믿지 않으시는 부모님과 내기’, ‘KAMIS와 함께 이뤄낸 농협 하나로마트 농산물 가격안정 할인판매!’등의 소재를 담은 공모작이 선정됐으며, 각 수상자에게는 상장과 상금이 수여됐다.

여인홍 사장은이번 공모전에 접수된 KAMIS의 활용사례와 다양한 개선의견을 적극 수렴하고 반영해 더욱 발전한 고객 맞춤형 정보를 제공하는 계기를 마련할 것이라고 밝혔다.

공모작 등 자세한 내용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 공식 블로그 휘모리(http://blog.naver.com/gr22nade)에서 확인할 수 있다.

dldms8781@kukinews.com

이은철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선관위, ‘부정선거’ 영화 정면 반박…“이미 해소된 의혹, 근거 없다”

윤석열 전 대통령이 21일 부정선거 음모론을 다룬 영화 ‘부정선거, 신의 작품인가’를 관람하면서 ‘부정선거’ 논란이 재점화된 가운데, 중앙선거관리위원회(선관위)가 영화에서 제기된 의혹에 대해 정면 반박하고 나섰다. 선관위는 22일 보도설명자료를 통해 “영화에서 다뤄진 내용은 이미 대부분 해소된 사안이거나, 명확한 근거 없이 부정적이고 자극적으로 편집된 것”이라며 “부정선거 음모론을 부추기는 주장에 대해 깊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