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천군 주민 불편사항해소와 지역경제활성화 위해 매진

예천군 주민 불편사항해소와 지역경제활성화 위해 매진

기사승인 2017-01-10 10:05:11
[쿠키뉴스 예천=노창길 기자] 예천군는 올해 주민들의 불편사항을 해소하고 농업소득 증대 기반을 확충하기 위해 사업비 59억3000만원으로 소규모주민숙원사업, 자조협동사업, 도비지원사업, 새마을시설물 유지보수사업, 생활환경주변 정비사업, 미지급용지보상을 추진한다. 

또 예천군새마을회, 바르게살기운동 예천군협의회, 자유총연맹 예천군지회에 총 2억3000만원을 지원한다.
 
또한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해 4000만원으로 중앙시장 비가림시설 등을 보수·보강해 쾌적한 시장 환경을 조성하고 2000만원의 예산을 들여 상설시장 방범용 CCTV를 교체해 범죄 예방은 물론 시장 내 방범을 강화해 상인들이 안심하고 생업에 전념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안정적인 일자리 창출과 지역경제를 살릴 수 있는 사회적기업과 마을기업을 적극 육성해 나갈 계획이다. 

특히, 기업체 개별 방문 및 지속적인 상담과 합동투자유치설명회에 참여해 기업하기 좋은 예천을 적극 홍보하고 도청이전 등 지역여건 변화에 따른 효과적인 기업유치에 매진할 계획이며 제2농공단지 잔여필지 분양을 위한 유치기업 지원방안도 적극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한편, 현장 중심의 수요자 맞춤형 규제개혁을 위해 등록규제 감축, 민간단체 간담회 개최 및 기동반 편성 운영, 공무원 규제개혁 교육 실시, 규제신고센터 운영 등을 중점 추진할 계획이다.
cgno@kukinews.com
노창길 기자
cgno@kukinews.com
노창길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