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천군 행복한 임산부학교

예천군 행복한 임산부학교

기사승인 2017-03-06 09:37:45
 [쿠키뉴스 예천 = 노창길 기자] 예천군 보건소는 ‘행복한 임산부 학교’ 제11기 수강생을 예천교회(예천문화사랑방)와 권  병원과 함께 6일부터 오는 30일까지 모집하고 있다.

 군은 올해 행복한 임산부 학교는 임산부 및 예비임신부 25명을 선착순으로 모집하며 오는 다음달 4일부터 5월 9일까지  주 1회씩 총 6회로 운영되고 수강료는 전액 무료이다.

 이번 과정은 임신과 출산을 앞둔 임산부 및 가임기 여성을 대상으로 임산부 요가, 태담 및 모유수유, 구강관리, 출산용품  만들기, 임산부 및 신생아 건강관리, 요리대회 등 다양한 과정을 통해 임신에 대한 올바른 지식 습득을 돕고 엄마와 아기 의 건강하고 행복한 출산과 양육의 기쁨을 누릴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또 산부인과와 소아과 전문의의가 함께하는 임산부 및 신생아 건강관리 강좌는 임산부에게 필요한 전문적인 지식을 알려  주고 출산과 육아에 대해 궁금한 사항을 얘기하는 시간을 갖도록 해 예비·초보 엄마들에게 필수적인 과정이 될 것이다.

 한편 군 보건소관계자는 “임산부들이 적극적으로 참여해 건강한 출산과 영유아 건강관리의 올바른 정보를 제공받아 행 복한 출  산과 육아를 위한 준비기간이 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cgno@kukinews.com
노창길 기자
cgno@kukinews.com
노창길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