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39회 프랜차이즈창업박람회 개최… 올 해 창업 트렌드 한 눈에

제39회 프랜차이즈창업박람회 개최… 올 해 창업 트렌드 한 눈에

기사승인 2017-03-09 13:22:23

[쿠키뉴스=조현우 기자] 39회 프랜차이즈산업박람회가 23일간의 일정으로 개최된다.

9일 학여울역 세텍(SETEC)에서 열린 개막식에는 한국프랜차이즈산업협회 박기영 협회장, 산업통상자원부 정대진 창의산업정책관, 자유한국당 이현재 의원, 더불어민주당 전현희 의원을 비롯한 유관단체와 업계 CEO 7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박기영 협회장은 개회사를 통해 다양한 프랜차이즈 창업정보를 제공하고 프랜차이즈산업에 관련한 트렌드를 공유하는 한편 새로운 일자리 창출을 모색하는 뜻 깊은 자리라며 풍성한 볼거리와 유익한 즐길 거리로 활기찬 정보교류의 장이 되어주길 희망한다고 말했다.

이번 박람회는 프랜차이즈 가맹본부의 대다수의 자발적 참여로 다양한 특전들이 펼쳐진다. 가맹비 면제, 기술이전비 지원, 인테리어 지원, 창업비용 무이자대출 등 실속 있는 창업지원책을 박람회 기본 특전으로 제공, 창업 초기 부담감을 덜고 성공적인 창업으로 안착될 수 있도록 적극 후원한다.

더불어 행사장 내 컨퍼런스룸(미래관 2)에서는 다양한 창업교육이 이틀간 무료로 진행된다.

10일에는 올바른 가맹사업의 이해, 2017년 창업시장 전망, 왜 프랜차이즈 창업인가에 대해 교육이 진행되며 11일은 올바른 FC세무교육, 청년 CEO 성공노하우, 창업지원 활용방안에 관한 교육이 오후 1시부터 5사까지 이뤄진다.

이번 박람회는 1인 샤브, 떡볶이, 치킨, 스테이크, 스시, 포장마차, 스몰비어, 김밥, 국수, 주스, 커피, 베이글, 육개장, 반찬, 순대, 청국장, 돈가스, 쌀국수, 갈비, 주막, 핫도그, 마카롱, 배달서비스, 실버서비스, 교육서비스, 방탈출까페, 스크린 야구 등 외식업, 도소매, 서비스업을 총망라한 업종이 참가했다.

가족단위 참관객을 위해 맥포머스 체험존을 설치해 편의를 높였으며 입장판매수익금 일부를 장학기금으로 전달하고 문화공연 티켓을 사회봉사단체에 기증한다

akgn@kukinews.com


조현우 기자
akgn@kukinews.com
조현우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