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키뉴스=조현우 기자] 오리온, 이천공장 화재 이후 판매량 회복=오리온 오징어땅콩, 땅콩강정, 눈을감자 등 제품 판매량이 지난해 1월 발생한 이천공장 화재 이후 예년 수준 판매량을 회복했다. 해당 제품들은 화재로 인해 매출하락에 직면했으나 해외 생산공장을 적극 활용하고 익산공장과 청주공장 등에 각각 생산시설을 구축해 사고 이후 4개월만에 생산을 정상화했다. 오징어땅콩, 땅콩강정, 눈을감자의 지난 2월 매출액은 전년 동월 대비 각각 180%, 128%, 114%씩 늘었다.
농심, 볶음너구리 모델 ‘MC그리’ 발탁=농심이 볶음너구리 광고모델로 ‘MC그리’를 발탁했다. 볶음너구리 새 광고는 MC그리의 랩과 가사가 돋보이는 뮤직비디오 형식으로 제작됐다. 이번 볶음너구리 광고는 강한 이미지의 랩퍼를 주인공으로 하고, 아기자기한 생활현장을 벗어나 힙합 공연 방식으로 구성한 것이 특징으로 볶음너구리의 주 소비층인 10~20대 입맛을 사로잡겠다는 방침이다.
KGC인삼공사, ‘우리아이 신학기 완벽준비’ 이벤트=KGC인삼공사가 신학기를 맞아 오는 26일까지 정관장 홈페이지 내 제품스토리와 CF 감상 후 이벤트를 응모하는 소비자에게 신학기 준비물을 증정한다. 어린이 자녀 대상 이벤트로 ‘홍이장군’ 제품 스토리를 감상하면, 자녀 이름이 새겨진 ‘홍이장군 네임스티커’(11매 1세트)를 매일 선착순 400명에게 증정한다. 청소년 자녀 대상으로 ‘아이패스’ CF 감상 후 퀴즈 이벤트를 통해 일주일에 100명씩 총 300명에게 아이패스 H 3포, 아이패스파워 3병과 아이패스 문구세트가 담긴 ‘아이패스 Gift-Box’를 증정한다.
동원홈푸드 더반찬, ‘싱글즈’ 카테고리 출시=동원홈푸드 가정간편식 전문몰 더반찬이 1인가구 등을 위한 싱글즈 카테고리를 선보인다. 이번 신제품 라인은 돼지갈비찜, 불고기, 제육볶음, 국, 디저트, 스테이크 등 메뉴를 1인분으로 담은 것이 특징이다. 더반찬은 싱글즈 카테고리 출시를 기념해 한정기간 동안 스테이크 3종을 각각 15% 할인가로 판매하며, ‘혼밥’ 2행시 이벤트를 통해 각종 쿠폰을 증정한다.
아워홈 약식동원밥상, 봄 신메뉴 출시=아워홈 건강급식 브랜드 약식동원밥상이 ‘피로회복’과 ‘두뇌활성’을 테마로 한 봄 신메뉴를 선보인다. 피로회복 제품으로는 ‘발아완두콩돼지고기찹쌀구이와 미나리두부밥’, ‘감식초장을 곁들인 달래새싹현미비빔밥과 봄동두부전’ 등이다. 두뇌활성 테마로는 ‘동태살묵은지덮밥과 햄프씨드 달걀샐러드’ 등이다. 약식동원밥상은 메리츠타워 강남점, 아워홈빌딩 점 등 전국 25개 지점에서 운영 중이다.
akgn@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