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시 봄 바람 꽃축제

안동시 봄 바람 꽃축제

기사승인 2017-03-29 22:28:19
[쿠키뉴스 안동 = 노창길기자] 안동시가 주최하고 재단법인 안동축제관광재단이 주관하는 안동봄꽃축제가  31일부터 다음달 9일까지 10일간 낙동강변 벚꽃길 일원에서 개최된다.

“푸른 봄, 분홍빛 청춘”이라는 주제로 진행될 이번 봄꽃축제에서는 소원 벚나무와 나무그네, 사랑의 그림자 포토존, 이동식 먹거리장터 등 벚꽃과 함께 피크닉을 즐길 수 있는 봄빛 정원이 펼쳐진다. 

또 아름다운 봄노래와 결합된 화려한 야간 조명쇼와 경관 조명으로 야간에 벚꽃의 정취를 느낄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또한  축제 기간 중인 4월 7일 금요일부터 4월 9일 일요일까지는 안동문화예술의전당 삼거리부터 안동상공회의소 삼거리까지 약 700m 구간의 차량 통행을 제한함으로써 안동 시민들과 관광객들이 자유롭게 벚꽃을 감상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며 도로에서 자유롭게 벚꽃도 감상하고 시민들이 자발적으로 참가하는 버스킹 공연도 마련된다. 
  
특히 봄이 되면 화려한 벚꽃의 향연이 펼쳐지는 안동벚꽃거리는 1.5㎞길이의 벚꽃터널이 형성되는데 수령 50년이 넘은 우리나라 고유의 품종인 왕벚꽃 290여 그루가 화려한 꽃을 피워 전국에서도 이름 난 봄 명승지가 되고 있다.

안동축제관광재단에서는 시민과 관광객이 벚꽃을 통해 봄의 정취를 마음껏 느낄 수 있도록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하고 작고 아기자기한 휴식 공간을 통해 싱그러운 봄내음을 전할 예정이다. 

한편 안동에는 벚꽃도로 외에도 안동댐, 하회마을 등에서도 봄꽃들을 관람할 수 있다.

cgno@kukinews.com

노창길 기자
cgno@kukinews.com
노창길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