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키뉴스=인세현 기자] 그룹 하이라이트가 새 앨범으로 12주차 가온차트에서 3관왕을 차지했다.
공인 음원·음반 판매량 집계기관 가온차트는 30일 12주차 차트를 발표했다. 이에 따르면 지난 30일 발매된 하이라이트의 ‘얼굴 찌푸리지 말아요’가 12주차 가온 디지털종합차트, 다운로드차트에서 1위에 올랐다. 더불어 미니앨범 ‘캔 유 필 잇?’(CAN YOU FEEL IT)이 앨범차트에서 1위를 차지하며 3관왕의 영예를 안았다.
그 뒤를 이어 다음달 컴백을 예고한 아이유의 선공개곡 ‘밤편지’가 단 이틀의 성적으로 디지털종합차트 2위에 이름을 올렸다. 3위는 트와이스의 ‘낙낙’(KNOCK KNOCK)이 4위는 태연의 ‘파인’(Fine), 5위는 에일리의 ‘첫눈처럼 너에게 가겠다’가 차지했다.
앨범차트에서는 신보가 순조로운 출발을 알렸다. 1위에 랭크된 하이라이트 ‘캔 유 필 잇?’에 이어, 몬스타엑스의 ‘더 클랜 파트2.5 뷰티플’(THE CLAN PART.2.5 BEAUTIFUL), 씨엔블루의 ‘7도씨엔’(7℃N), 프리스틴의 ‘하이!프리스틴’(HI! PRISTIN)이 차례대로 2, 3, 4위에 진입했다.
12주차 스트리밍차트에서는 트와이스의 ‘낙낙’이 5주 연속 1위에 오르는 저력을 보였다. 트와이스는 K팝 가수의 글로벌 인기를 가늠하는 가온 소셜종합차트 1위 또한 거머쥐었다.
K팝 가수의 중화권 인기 척도인 가온웨이보차트 그룹 인기도 1위는 방탄소년단이, 개인 인기도는 이민호가 차지했다. 지난 18일 신곡을 발표한 그룹 슈퍼주니어M의 멤버 헨리가 가온웨이보 개인차트에서 2단계 상승한 2위에 랭크됐다.
inout@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