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부지방산림청 산불예방 어린이 포스터 그리기 공모전

남부지방산림청 산불예방 어린이 포스터 그리기 공모전

기사승인 2017-04-07 07:41:01
[쿠키뉴스 안동= 노창길기자] 남부지방산림청(청장 이종건)은 제6회 산불예방 어린이 포스터 그리기 공모전’을 1일부터  28일까지 개최한다

산림청은  자라나는 어린이들에게 가정, 학교, 학원에서 ‘산불예방’ 등에 대한 교육과 인식제고가 절실한 실정이다.

남부지방산림청은 어린이들이 산불예방 관련 그림을 그리면서 산불피해의 심각성과 숲의 소중함을 느낄 수 있도록 2012년도부터 매년 공모전을 개최해 왔다.

공모전 대상은 부산·울산·경남 및 대구·경북지역의 초등학생으로 저학년(1∼3학년), 고학년(4∼6학년)으로 나누어 진행된다. 시상내역은 저학년, 고학년 각각 최우수 1명, 우수 2명, 장려 3명이며, 그 외에 구분없이 입선 100명이다. 당선작에 대한 시상식은 5월 중순에 예정되어 있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산림청 홈페이지(www.forest.go.kr) 알림마당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작품 접수 등 제반절차에 대한 문의사항은 남부지방산림청 기획운영팀(☎054-850-7773)으로 하면 된다.

한편 산림청 관계자는“제1회 공모전부터 지난해까지 약 3천8백여 점의 작품이 접수될 정도로 관심이 높았다”며 “많은 학생들이 본 공모전에 참여해 숲을 사랑하고 산불예방의 중요성에 대해 느끼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cgno@kukinews.com

노창길 기자
cgno@kukinews.com
노창길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