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경시 보건소 영양플러스사업 설명회

문경시 보건소 영양플러스사업 설명회

기사승인 2017-04-11 11:07:37

[쿠키뉴스 문경 = 노창길기자] 문경시는 10일  임신부, 출산 수유부, 영유아 가족이 참석한 가운데 보건소에서 2017년 상반기 영양플러스사업 설명회를 개최했다.

 설명회 참석자는 2017년 영양플러스사업 신규 대상자로 선정기준은 빈혈측정, 식이요법, 저신장, 저체중, 소득기준조사 등을 판정으로 이뤄졌으며, 이들에게 사업안내 및 임신부, 출산 수유부, 영유아의 건강한 식생활을 위한 맞춤형 영양교육으로 이루어졌다.

영양플러스사업은 임신부, 출산 수유부, 만6세미만영유아 및 영양취약계층인 다문화가정을 대상으로 6개월간 영양교육 및 영양보충식품을 제공하여 빈혈, 저체중, 성장부진, 영양섭취상태를 개선하고 건강을 증진시키는 사업이다.

영양공급을 위한 보충식품은 대상자별 식품패키지 6종으로 조제분유, 쌀, 당근, 감자, 김, 우유, 미역, 검정콩, 참치, 오렌지 쥬스 등 건강상태를 고려한 우수한 식품으로 구성되어 월2회 가정으로 배송되며 빈혈 개선 및 식습관변화 등 큰 성과를 보이고 있다.

한편 시 보건소 건강관리과장은 “영양플러스사업을 통하여 임산부 및 영유아의 영양문제를 해소하여 스스로 식생활을 관리할 수 있는 능력이 향상 될 것으로 기대하고 이로 인해 저출산 극복에 도움이 되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했다.

cgno@kukinews.com

노창길 기자
cgno@kukinews.com
노창길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