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키뉴스=조현우 기자] 하이트진로, 베트남시장 현지와 본격 추진=하이트진로베트남이 하노이 국립대학 등 현지 대학생 10명에게 총 1000만원의 장학금을 전달했다. 해당 장학금은 현지판매 된 하이트진로 소주제품의 판매금액 일부를 적립해 조성됐다. 하이트진로는 차후 장학사업뿐만 아니라 환아지원 등 사회공헌활동과 현지 시장확대를 위한 프랜차이즈 산업도 진행한다는 계획이다. 하이트진로는 동남아시아에서 가장 경제활동이 활발한 베트남에 ‘소주세계화’를 위한 시장 확대를 추진한다는 방침이다.
국순당, ‘세계체육기자연맹총회’ 공식 만찬주 제공=국순당 ‘백세주’와 ‘쌀막걸리’가 2017 세계체육기자연맹총회에 공식 만찬주로 제공된다. 이번 총회는 5월 9일부터 13일까지 서울과 평창에서 개최되는 행사로 스포츠미디어와 국제 스포츠연맹, 협회, 국제대회 조직위원회 등 다양한 기관 320여명이 참석한다. 환영만찬에 제공되는 벡세주는 한식과 잘 어울리는 전통주로 지난해 문화체육관광부와 농림축산식품부가 선정한 우수문화상품에 지정됐다. 환송만찬에 제공되는 국순당 쌀막걸리는 생쌀발효법으로 빚어 부드러운 맛을 살린 술이다.
레뱅드매일, ‘요리오 국내 론칭 15주년 행사’ 진행=레뱅드매일이 12일 오후 5시부터 10시까지 서울 신사동 ‘더 화원’에서 요리오 국내 론칭 15주년 행사를 개최한다. 요리오는 이태리 마르께 지역 토착 품종인 몬테폴치아노에서 100% 양조한 와인으로 진한 과일 향과 산도, 부드러운 타닌의 균형이 뛰어난 제품으로 알려졌다. 이번 팝업스토어에서는 와이너리 우마니 론끼 오너 미껠레 베르네띠가 방한해 직접 와인을 서브할 예정이다. 또 요리오 레드 와인 시음은 물론, 여러 이벤트를 통해 다양한 선물을 증정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