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키뉴스=이훈 기자] 계절이 바뀌면서 집을 새 단장하거나 봄을 맞아 이사하는 사람들이 많아지면서 침대 구매 수요도 늘고 있다. 침대는 하루의 컨디션을 결정하며 나아가 장기적으로는 건강 전반에 영향을 끼치기 때문에 한 번 구매하면 오래 사용하는 제품인 만큼 꼼꼼히 따져보고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
최근 일과 휴식에 대한 밸런스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수면 건강 역시 함께 주목받고 있다. ‘잠’은 신체 성장, 면역력 형성, 뇌 활동 등에 있어 매우 절대적인 요소이기 때문. 숙면을 책임질 매트리스의 기술력과 안정성에 대한 신뢰가 중요한 이유다.
한국 시몬스 침대는 포스코에서 공급받은 최고급 스프링 강선, 이탈리아 직물 업체인 이탈펠트로사(社)의 고밀도 특수 부직포 등 국내 자체 생산 시스템에서 선별한 최고급 원자재만을 나열하고 조합하여 매트리스를 만들어 믿을 수 있다.
특히 포켓스프링은 시몬스만의 고유 형태인 항아리 모양으로 내구성과 지지력이 우수할 뿐만 아니라 최대 10회에 달하는 회전수로 탄력을 높여준다.
또한 소재의 안전성은 우선적으로 고려해야 할 사항 중 하나. 쾌적한 수면 환경을 조성하는 동시에 건강을 지킬 수 있는 소재여야 한다.
이와 함께 ‘천연’, ‘자연 소재’, ‘인증’ 등의 문구가 있더라도, 공신력이 떨어지는 환경 인증은 그 기준과 검사 과정을 신뢰하기 어렵기 때문에 제품의 품질을 보장하지는 못한다.
침대는 거의 매일 사용하는 제품인 만큼 위생 면에서도 철저해야 한다. 이를 위해 별도의 케어 보다는 우수한 항균 기능 처리를 적용한 매트리스를 선택하고, 피부에 1차적으로 접촉하는 침구 관리에 힘쓰는 것이 좋다. 매트리스 케어는 제품의 위생 기능을 저하시킬 수 있고 특히 습식 케어는 매트리스 내부를 습하게 만들어 박테리아나 집먼지 진드기 등이 서식하기 좋은 환경으로 만들 수 있기 때문이다.
hoon@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