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키뉴스=이연진 기자] 우미건설·삼호·한국토지주택공사(LH) 컨소시엄은 오는 6월 강원도 양양군 강현면 양양물치강선지구 2블록에서 '양양 우미린 디오션' 아파트를 분양할 예정이다.
단지는 지하 1층~지상 10층, 5개 동, 전용면적 75~84㎡ 190가구로 구성돼 있다.
최근 떠오르는 속초생활권을 누리며 일부 세대에서는 동쪽으로 동해바다, 서쪽으로 설악산 조망이 가능하다. 인근에 물치해수욕장, 물치천이 있으며 설악해맞이공원, 설악산, 낙산사 등 유명 관광지가 있다.
도보 거리에 물치해수욕장, 물치천이 위치하고 인근에 설악해맞이공원과 설악산, 낙산사 등 유명 관광지가 있다. 강현초·중교, 보건지소, 농협하나로마트 등이 인접해 학교 및 생활편의시설 이용 또한 편리하다.
양양 우미린 디오션은 판상형·남향 위주의 단지 배치와 맞통풍 구조 등 특화설계가 적용된다. 모든 동에서 직접 접근 가능한 통합 지하주차장이 계획돼 있으며 주차장의 30%는 확장형으로 설계될 예정이다.
카페처럼 꾸며진 맘스&키즈 스테이션을 마련해 자녀들의 안전한 등하교는 물론 통학차량을 기다리는 학부모들의 편의도 배려한다.
여기에 헬스장, 무인택배시스템 등을 도입하고 단지 내 다양한 테마조경도 조성한다. 단지와 인접한 곳에 근린공원, 어린이공원이 있어 쾌적한 주거환경을 제공한다.
견본주택은 강원 속초시 조양동 1111-1번지(건강보험공단 맞은편)에 마련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