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 R&D통계 활용체계 개선 심포지엄

부산시, R&D통계 활용체계 개선 심포지엄

기사승인 2017-05-30 10:52:49

[쿠키뉴스 부산=강민한 기자] 부산시가 국내 전문가의 다양한 시각으로 R&D통계 활용을 통한 지역R&D체계 고도화 방안 제시를 위한 R&D통계 활용체계 개선 심포지엄을 한다.

부산시는 다음달 1일 오후 2시, 시청 소회의실에서 R&D분야 전문가, 유관기관 연구원 등 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지역 주도 R&D추진을 위한 통계관리 및 활용체계 구축’ 을 주제로 ‘부산시 R&D통계 활용체계 개선 심포지엄’을 한다.

부산시와 (재)부산과학기술기획평가원이 공동 개최하는 이번 심포지엄은 R&D통계 활용을 통한 지역R&D체계 고도화 방안 제시와 패널 토론을 통해 통계 관리활용의 중요성에 대한 공감대 형성을위해 마련됐다.

진행은 부산의, 부산에 의한, 부산을 위한 통계, 지역산업전략 모색을 위한 지표 선정 방향, 부산시 R&D통계현황․관리의 문제점 및 개선방향을 주제로 전문가 주제발표를 하고, 이어 패널 토론 순으로 진행된다.

특히, 이번 심포지엄은 그동안의 부산시 R&D통계관리 현황을 되짚어보고 개선방향을 공유하며 지역R&D발전방향을 모색하는 첫 시도로 향후 지속 추진할 예정이다.

서병수 시장은 “부산시 R&D사업 관리체계에 대한 신뢰성 높은 통계확보로 체계적인 R&D통계관리 활용체계 구축이 지역 R&D 전주기적 활동을 뒷받침해 과학기술중심도시 부산으로 도약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kmh0105@kukinews.com
강민한 기자
kmh0105@kukinews.com
강민한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