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음료 단신] CJ제일제당·매일유업·농심켈로그 外

[식음료 단신] CJ제일제당·매일유업·농심켈로그 外

기사승인 2017-07-18 15:45:07
[쿠키뉴스=조현우 기자] CJ제일제당, 해외 유투버 K-FOOD 체험 행사=CJ제일제당이 전 세계 13개국에서 온 15명의 해외 유튜버들에게 비비고를 포함한 K-FOOD 체험 기회를 제공했다. 비비고 왕교자를 비롯해 비비고 남도 떡갈비, 비비고 김치 등 비비고 제품을 시식하고 윤식당불고기 라이스와 해물떡볶이를 직접 요리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와 더불어 CJ푸드빌이 운영하는 한식 전문점 비비고를 비롯한 CJ푸드월드 내 다양한 외식 브랜드를 견학했다.

매일유업, ‘예비아빠 도전 육아골든벨행사 진행=매일유업이 인구보건복지협회 서울지회와 함께 2회 예비아빠 도전 육아 골든벨행사를 진행한다. 이번 행사는 23일 오후 2시부터 5시까지 진행된다. 250명을 초청해 최종 우승자를 선발하는 퀴즈 쇼 형식의 프로그램으로 우승자에게는 30만원 상당의 상품권을, 참석자에게는 추첨을 통해 유모차와 카시트 등을 제공한다. 행사신청은 매일아이닷컴과 인구보건복지협회 서울지회 맘맘맘서울에서 20일까지 신청하면 된다.

농심켈로그, 학생 대상 친환경 교육 실시=농심켈로그가 현미농가와의 상생을 위해 충남 서천 한산초등학교에서 전교생을 대상으로 친환경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행사는 생태놀이와 시리얼과 건강재료를 활용한 친환경 요리수업, 과학 교구를 활용한 기후변화 수업 등으로 진행됐다. 또 친환경 수업에 이어 언제든지 환경에 대한 관심을 가지고 배울 수 있도록 친환경 학습 교재를 학교 도서관에 기부했다. 이와 더불어 충남 서천 농협을 통해 구매한 120팩의 비료를 한산면 내 현미농가에 전달했다.

샘표, ‘우리맛 특강진행=샘표가 한국조리과학고등학교를 찾아 우리맛 특강을 진행했다. 샘표는 이날 조리과학고 학생 480명이 참가한 가운데 우리 맛을 만드는 사람들을 주제로 강연을 진행했다. 이번 특강은 미래의 한국 식문화를 이끌어갈 인재들에게 우리 식문화의 가치를 알리고, 생각의 폭을 넓힐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또 한식을 과학적으로 연구하는 요리과학연구방법론에 대한 소개와 이러한 방법을 통해 샘표가 지난 1년간 진행해온 우리맛 연구 프로젝트의 결과를 공개했다.

롯데푸드, ‘라베스트 망고 소르베출시=롯데푸드가 망고 아이스바 라베스트 망고 소르베를 출시했다. 이번 신제품은 망고 아이스크림에 망고시럽을 넣고 망고 아이스코팅을 한 3중 구조의 고급 아이스바다. 롯데푸드는 소르베에 이어 포도 과즙 50%의 그레이프 소르베를 출시해 여름 프리미엄 아이스크림 시장을 공략한다는 방침이다.

대상 종가집, 보양탕 2종 출시=대상 종가집이 중복을 앞두고 종가집 황칠 삼계탕종가집 남도 추어탕’ 2종을 선보인다. 황칠 삼계탕은 제주도에서 키운 닭에 몸에 좋은 황칠나무 추출물을 첨가했다. 또한 찹쌀, 황기, 수삼, 대추 등 각종 국내산 재료만을 사용한 것이 특징이다. 남도 추어탕은 된장에 국산 미꾸라지를 통째로 갈아 끓인 제품으로, 으깨지 않아 맑은 서울식 추어탕과 차별화했다. 여기에 국산 무청 시래기와 들깨가루를 넣었으며 된장과 고추기름을 더했다.

akgn@kukinews.com


 

 

조현우 기자
akgn@kukinews.com
조현우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