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키뉴스=조현우 기자] 김가네, ‘소문왕 선발전’ 개최=김가네가 ‘제8회 김가네 핫앤쿨 서머 이벤트’를 기념해 소문왕 선발전을 진행한다. 제8회 김가네 핫앤쿨 서머 이벤트는 추천메뉴 4종을 주문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경품응모쿠폰을 제공하는 이벤트로다. 추천메뉴 4종은 핫 메뉴인 ‘왕새우튀김우동’, ‘철판치즈김치볶음밥’ 등이 있으며, 쿨 메뉴인 ‘얼음소바’, ‘김치말이국수’ 등이 있다. 소문왕 선발전 참여 방법은 김가네 핫앤쿨 서머 이벤트 게시글에 좋아요를 누르고 #김가네핫앤쿨서머이벤트, #소문내기이벤트, #이벤트 등 해시태그와 친구 태그, 공유 주소, 김가네를 태그하면 된다. 추첨을 통해 에어컨과 헤어드라이기, 공기청정기 등을 제공한다.
교촌에프앤비, 사랑의 기부금 전달=교촌에프앤비가 대구지역 소외이웃을 위한 기부금 1000만원을 전달했다. 이번 기부는 19일 열린 2017년 대구 치맥 페스티벌 개막식에서 전달됐다. 치맥 축제를 단순히 먹고 마시는 전달된 기부금 1000만원은 지역 소외 이웃 복지를 위해 쓰일 예정이다. 오는 23일까지 5일간 대구광역시 달서구 두류공원 일원에서 열리는 2017 대구 치맥페스티벌은 치킨 43만 마리와 맥주 30만ℓ가 준비돼 역대 최대 규모로 치러진다.
던킨도너츠, ‘스파이더맨 피젯스피너’ 프로모션=던킨도너츠가 스파이더맨 피젯스피너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피젯스피너는 손가락에 장난감을 끼운 채 빠르게 돌리는 놀이를 말한다. 이번 프로모션을 통해 소비자는 도넛과 음료를 1만원 이상 구입할 경우 스파이더맨 피젯스피너를 2000원에 구입할 수 있다. 피젯스피너는 각각 ‘거미 엠블럼’과 ‘스파이더맨 얼굴’이 새겨진 2종 중 1종을 고를 수 있으며 1만원 이상 결제영수증 1건당 1회 참여 가능하다.
파리바게뜨, 국내 특산물 활용 찜케익 출시=파리바게뜨가 국내 지역 특산물을 활용한 ‘제주 보리로 만든 보리빵’과 ‘강원도 옥수수로 만든 옥수수빵’ 2종을 출시한다. 이번 신제품은 제주에서 자란 보리와 강원도 대표 특산물인 옥수수를 넣어 만든 제품이다. 전자레인지에 1분 30초 데우면 갓 쪄낸 듯한 보들보들하고 따뜻한 찜케익을 간편하게 즐길 수 있다. 가격은 각각 1800원이다.
SPC그룹, 수재 구호품 전달=SPC그룹이 폭우 피해를 입은 충북 청주 피해지역에 빵 3000개를 전달했다. 청주시는 16일부터 내린 집중 호우로 인해 500명 이상의 이재민이 발생한 상태다. SPC그룹이 전달한 빵 3000개는 이재민들과 복구작업에 투입되는 군경과 봉사자들에게 지원된다.
스타벅스, 재능기부 봉사활동 전개=스타벅스가 교육기부 국제 NGO인 JA와 함께 진로교육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특히 스타벅스 바리스타의 꿈을 이룬 대구지역 파트너들은 모교인 대구 달서구 소재 상서고등학교를 방문해 재능기부 봉사활동을 전개했다. 지난해 상서고 3학년에 재학중이던 파트너 세 명은 스타벅스 직원들이 직접 전해주는 현실적인 조언과 커피에 대한 열정, 생생한 서비스 현장의 이야기가 진로를 결정하는 데 큰 계기가 되었다. 이후 이들은 멘토가 돼 자신들의 경험을 공유하기 위해 다시 모교를 찾아 재능 기부 프로그램을 진행하게 됐다.
바르다김선생, 가맹점과 상생정책 개시=바르김선생이 서비스품질 강화와 매출 증대를 위한 상생정책을 실시한다. 가족점 지원 활동으로 본사 OM(Operation Manager)직원들이 직접 매장을 찾아 체험하는 현장교육 프로그램과 고객 클레임이 발생하지 않도록 지원해주는 보수교육 프로그램을 지난 3월부터 운영 중이다. 보수교육 프로그램은 고객 클레임 발생 매장에 대한 교육을 통해 실수를 방지하고 서비스 품질을 강화해 가족점주의 성공에 도움을 주고자 QSC(품질, 서비스, 청결)점검과 피드백을 즉각 제공하고 함께 문제점을 해결하는 방법으로 진행된다.
CJ푸드빌 빕스, 동남아 메뉴 16종 출시=빕스가 월드푸드마켓을 콘셉트로 16종의 동남아 음식을 선보인다. 동남아 음식의 특징인 씨푸드와 누들을 대폭 늘리고 열대과일까지 풍성하게 활용했다. 대표메뉴인 시즐링 씨푸드 버켓은 갈릭버터를 발라 구운 랍스터와 새우, 전복 등을 뜨거운 얌스톤 위에 올려 먹는 요리다. 크리스피 쉬림프 버켓은 튀긴 새우에 토핑을 듬뿍 올려 식감을 살렸다. 이외에도 똠얌누들&피쉬볼 누들, 분짜&분보싸오, 파인애플 카오팟, 사타이 등 샐러드바를 더했다.
akgn@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