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1회 인적자원개발 컨퍼런스’ 9월 코엑스서 개최

제11회 인적자원개발 컨퍼런스’ 9월 코엑스서 개최

기사승인 2017-08-25 16:54:41

[쿠키뉴스=노상우 기자 ]2017 직업능력의 달 맞이 ‘제11회 인적자원개발 컨퍼런스’가 9월 7일부터 8일까지 이틀간 코엑스 그랜드볼룸에서 개최된다.

‘미래가치 창출을 위한 인적자원 개발’을 주제 아래 ‘Learning Today, Leading Tomorrow’를 슬로건으로 개최되는 이번 컨퍼런스는 스카이레이크 인베스트먼트 진대제 회장의 기조 강연을 비롯한 3개의 기조 강연과 7개의 메가 세션, 23개의 동시 강연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행사 첫 날인 9월 7일에는 고려대 허태균 교수, IBM 강혜진 전무, 구글코리아 민혜경 이사 등이 새로운 시대를 맞이해 인적자원개발이 갖는 역할 등에 대한 강연을 펼치고, 카카오 황성현 부사장과 구글코리아 민혜경 이사가 선진 기업의 우수 인적자원전력에 대해 강연을 진행한다.

같은 날 고려대 허태균 교수와 양수경 작가는 고용절벽과 저성장시대 직장인에게 회복의 메시지를 전하는 강연을 진행하고, 김윤이 뉴로어쏘시어에이츠 대표 등은 마이크로러닝, 빅데이터 등 HRD 최신 트렌드를 공유하며, 화가 김현정과 방송인 유정아 등은 소통과 창의에 대한 강연을 진행한다.

행사 둘째날인 8일에는 미국 조지아대 웬디 루오나 교수의 글로벌 HR 최신 트렌드 강연이 진행되고, 오대영 JTBC 기자, 김지윤 아산정책연구원 박사 등이 급변하는 한국과 세계 정세를 파악하고 일자리 문제를 조망한다.

또한 연세대 김주환 교수와 베타랩 최두옥 대표 등은 4차 산업혁명과 관련된 최신 트렌드와 이슈를 전하고, 김지윤 아산정책연구원 박사와 이강란 AIA 상무 등이 급변하는 글로벌 시대 인적자원에 대해 강연을 진행한다.

최신 HRD 경향과 우수 사례를 한 눈에 살펴보고, 우수 강연진들의 동시 강연까지 청강할 수 있는 ‘제 11회 인적자원개발 컨퍼런스’의 참가 신청은 홈페이지를 통해 할 수 있으며, 오는 9월 4일까지 온라인 등록을 신청한 경우에는 현장 등록비보다 5,000원을 할인받을 수 있다.

한편 컨퍼런스가 진행되는 이틀간 다양한 체험이 가능한 ‘로봇과 인간의 만남’ 특별 전시회도 함께 개최된다. 신기술관에서 개최되는 특별 전시회를 통해 안래 로봇 로미(퓨처로봇), 드-론(폴리텍), VT(코리아텍) 등 다양한 로봇을 직접 보고 체험할 수 있다.

nswreal@kukinews.com

노상우 기자
nswreal@kukinews.com
노상우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