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5월 20일 (화)
장수군, 염소 사육농가 기술 교육 실시

장수군, 염소 사육농가 기술 교육 실시

기사승인 2017-08-28 13:59:53 업데이트 2017-08-28 14:13:30

[쿠키뉴스 장수=김대영 기자] 전북 장수 무진장축협(조합장 송제근)이 염소사육농가 사양관리 및 질병교육을 실시했다고 28일 밝혔다.

지난 25일 진행한 질병교육은 무진장 축협 본점 교육장에서 염소 사육농가 7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무진장축협은 축산 농가의 각종 전염병과 축산업 허가제, 무허가축사 적법화로 인해 점점 어려운 시기에 염소사육을 위한 사양관리 기술을 전파함으로서 염소농가의 소득 증대 향상을 위한 교육을 실시하였고, 생산비 절감을 위한 염소사료를 무진장축협  TMR 사료공장을 통하여 생산 판매를 하고 있다.

교육에 참석한 관계자는 “축산업에 있어 한우와 양돈 위주의 사육에서 다소 소외되었던 염소농가를 이번 교육을 통하여 지속적인 관심과 적극적인 지원으로 염소농가들이 좀 더 좋은 환경에서 사육 할 수 있는 계기가 마련된 것 같아 반갑다”고 소감을 밝혔다.

송제근 무진장 축협 조합장은 “모든 축종에 상관없이 조합원에게 균등한 지원으로 조합원 모두가 고소득을 올릴 수 있는 지역을 만들 수 있도록 노력 하겠다”고 말했다.

raum1511@naver.com

김대영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경찰, ‘4명 사상’ 차철남 구속영장 신청

경찰이 경기 시흥시에서 2명을 살해하고 2명을 다치게 한 뒤 도주했다가 체포된 차철남에 대해 구속영장을 신청했다.시흥경찰서는 20일 중국 국적 차철남(56)에 대해 살인, 살인미수 등의 혐의로 구속영장을 신청했다고 밝혔다.차철남은 지난 17일 오후 중국 동포인 50대 A씨 형제를 둔기로 살해한 혐의를 받는다. 차철남은 자신의 거주지에서 A씨를 살해한 뒤 A씨 형제의 거주지로 찾아가 동생 B씨를 살해했다.이후 지난 19일 자신이 평소 다니던 편의점에서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