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주시 산림문화박람회 10일간 대장정 폐막

영주시 산림문화박람회 10일간 대장정 폐막

기사승인 2017-10-30 18:33:59

영주시 경북도가 공동 주관하고 산림청이 주최한‘2017 대한민국산림문화박람회’가  29일 폐막했다.

 이번 박람회는 시 서천둔치 일원에서 개최해 치유와 복지의 요람 산림을 주제로 국민들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한 산림의 효율적 활용에 대한 국민적 공감대 형성의 장이 됐다.

 이번 산림문화박람회는 인간이 가치를 지향하는 것처럼 숲의 가치 역시 사람을 향해야 한다는 취지에 맞춰 치유와 복지관련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관람객의  호응을 얻었다.

또한 산림경영 전 분야에 대한 산림경영컨설팅관 운영, 임업분야 정책자금 지원을 위한 산림조합 금융 상담, 산림의 학술적 연구와 관련 산업 육성을 위한 10여회의 학술대회, 세계 산림EXPO개최를 위한 심포지움, 산림분야 기능인 양성을 위한 대학생 산림기술 경진대회, 제1회 KLC(벌목관련 기술자)대회 등 산림분야 일자리 창출과 산주와 임업인의 소득향상을 위한 프로그램도 박람회 만족도를 높였다.  

특히 이번 박람회는  산림산업 육성과 연구, 임업인의 소득향상을 위해  관계기관의 노력과 지역경제 신소득원으로 자리매김 시키고자  경북도와 영주시의 노력이 빛을 발하는 산림문화박람회가 되었다.

한편 시 관계자는 “이번 박람회에 시민과 직원들의 노력과  따뜻한 관심으로 성공적으로 마칠 수 있었다” 며 “ 이번 2017 대한민국 산림문화박람회가 영주를 전국에 알리고 알릴수 있는 기회가 되었다” 고 말했다.

 영주 = 노창길 기자 cgno@kukinews.com

노창길 기자
cgno@kukinews.com
노창길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