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5월 24일 (토)
경기도 인구정책 우수사례 양평군, 표창장과 사업비 받아

경기도 인구정책 우수사례 양평군, 표창장과 사업비 받아

기사승인 2017-11-07 18:09:01


경기도 인구정책 우수사례에서 장려상을 수상한 양평군이 7일 경기도 월례조회에서 표창장과 사업비 200만원을 받았다.

양평군은 지난 10월 27일 경기도 주관의 인구정책 우수사례 경진대회에서 두물머리(·)가 만난 베이비토피아 양평으로 장려상을 수상했디.

두물머리(·)가 만난 베이비토피아 양평은 양평군의 관광명소인 두물머리가 남한강과 북한강이 만나 한강이라는 큰 젖줄이 되듯이저출산 극복을 위해 민과 관이 협력하면 아이들의 천국 양평군을 만드는데 큰 시너지 효과를 거둘 수 있다는 의미다.

양평군은 동생을 바라는 마음에서 부르는 출산친화 양평동요제’, 아기의 사랑스러운 모습을 보며 둘째 셋째를 생각하게 하는 아기사진 공모전’, 아빠와 함께 하는 프로그램 아빠는 요리왕’ 등 다양한 출산장려 프로그램을 운영해 이번 경진대회에서 좋은 평을 받았다. 

이와 함께 양평군 민·관이 함께 실시하고 있는 출산율 높이기 프로그램과 인구정책이 성과를 내는 것으로 파악됐다. 특히 양평군새마을회양평군약사회 및 양평군민 모두 다자녀가정 축하금 및 교육발전기금 등 출산장려 성금을 기부해 양평군은 2015년 대비 2016년 합계출산율이 0.04명 증가했고, 2017년 한 해 동안 4000여명의 인구증가 성과를 거뒀다. 

한편 양평군은 오는 24일 관내 기관과 단체, 기업이 함께 아이 낳고키우며살고 싶은 양평 만들기를 위한 업무협약식을 여는 등 지속적인 출산장려 정책을 펼칠 예정이다. 

양평=박현기 기자 jcnews@kukinews.com

박현기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언슬전’ 고윤정 “‘오구커플’ 인기 아무도 예상 못해…동기들도 당황”

“이렇게까지 사랑받을 줄 몰랐어요.” 지난 13일 서울 서초동 한 카페에서 만난 고윤정은 이같이 tvN 드라마 ‘언젠가는 슬기로울 전공의생활’(이하 ‘언슬전’)을 마친 소감을 밝혔다.‘언슬전’은 ‘언젠가는 슬기로울’ 의사생활을 꿈꾸는 레지던트들이 입덕부정기를 거쳐 성장해 나가는 과정을 담은 드라마다. 신원호 감독 ‘슬기로운 의사생활’의 첫 스핀오프로 화제를 모았다.그러나 ‘언슬전’에는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