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경시 스포츠 포럼 개최

문경시 스포츠 포럼 개최

기사승인 2017-11-15 20:31:09

문경시는‘스포츠 유산의 도시 문경 스포츠로 미래로’를 주제로 15일 서울대병원 인재원 대강당에서 스포츠 전문가, 공무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2017 문경 스포츠 포럼을 개최했다.

이번 포럼은  곽대희 교수(미국 미시간대)의 ‘지역마케팅을 통한 투어리즘 활성화 전략’의 기조연설과  정호원 교수(경북대)의 ‘4차 산업혁명과 스포츠’,  김상훈 박사(한국스포츠개발원)의 ’문경스포츠 일자리 창출전략‘, 김미옥 박사(한국스포츠개발원)의 ’스포츠를 통한 도시재생 가능성 모색‘을 주제로 발표가 있었다

시는 고부가가치의 스포츠 융․복합 산업을 지역의 새로운 신 성장 동력산업으로 육성하기 위해 지난 5월 포스텍과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스마트 스포츠도시 문경’육성준비와 또한 국비확보를 위해 서울대산학협력단과 연구용역을 진행 중에 있다.

문경시는 우수한 연구중심의 산학협력을 바탕으로 ‘스마트 스포츠 도시’로 자리매김 할 것으로 기대된다.

고윤환 시장은 “스포츠를 통해 지역 일자리 창출, 도시 재생, 스포츠․관광 융복합의 4차 산업 등을 적극 육성할 계획”이라며, 이번 포럼에서 ‘스포츠유산의 도시 문경’을 위한 다양한 발전 방안 논의를 기대하며 또한 학계와 전문가들이 참여하는 교류협력의 장을 지속적으로 마련하겠다.”라고 밝혔다.

문경 = 노창길 기자 cgno@kukinews.com

노창길 기자
cgno@kukinews.com
노창길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