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원그룹, 전국 영·유아 복지기관에 3억원 상당 교육상품 기증
교원그룹이 연말을 맞아 전국 영·유아 복지기관 1000여 곳에 3억원 상당의 자사 교육상품을 기증한다. 상대적으로 교육 혜택이 부족한 영·유아의 연령별 성장발달이 원활하게 이뤄지도록 돕기 위해 마련된 이번 기증은 교원그룹의 사회공헌활동 ‘바른인성 캠페인’의 일환으로 추진된다.
교원그룹은 2015년부터 전집을 비롯한 다양한 교육상품을 정기적으로 기증해왔다. 올해는 소외된 영·유아의 정서와 신체 그리고 사회성 발달 등에 도움이 되는 교육상품에 초점이 맞춰졌으며, 구몬학습의 영·유아를 위한 그림책과 교구 1000세트를 전국 1000개 복지기관에 기증하기로 했다. 구몬학습 유아 교육상품 기증식은 지난 29일 교원내외빌딩에서 열렸다. 이 자리엔 교원그룹 김춘구 구몬사업본부장을 비롯해 정원만 초록우산 어린이재단 부회장, 심형래 영등포종합사회복지관장 등이 참석했다.
한우리, 초등 고학년 역사 프로그램 ‘한국사봄’ 선보여
한우리독서토론논술이 초등학교 고학년생을 위한 ‘한국사봄’을 선보인다. 한국사봄은 초등학교 5~6학년을 대상으로 하는 3개월 과정의 역사교육 프로그램으로, 단계별 학습 및 활동으로 구성됐다. 한국사봄은 연표를 활용해 흐름과 맥락 안에서 역사를 이해하도록 했다. 빈칸 채우기, 퀴즈 풀기 등 스스로 완성한 연표를 통해 교과 성취 기준에 따른 주요 사건과 시대적 흐름을 파악할 수 있다.
더불어 사료가 풍부하게 담긴 6권의 통사 도서를 읽은 후 내용을 탐구하도록 이뤄졌으며, OHP 필름을 이용한 입체적 지도 학습도 마련했다. 보도기사, 칼럼, 인터뷰 기사를 쓰며 역사 신문을 만드는 활동은 학습 내용을 주도적으로 정리하고 종합할 수 있게 돕는다. 인물이나 용어를 쉽고 재미있게 학습할 수 있는 특별 부록도 증정한다. 한국사 필수 인물과 유적의 정보가 담긴 부록 ‘역사 인물 카드’과 어려운 역사 용어를 1권으로 압축한 부록 ‘역사 개념 사전’은 학습의 완성도를 높인다.
테크빌교육, 쌤동네 채널 교사 추천 ‘겨울방학 드림이벤트’ 실시
에듀테크 기업 테크빌교육은 현직 교사가 추천하는 12월 수업교구 및 겨울방학 분야별 연수과정을 담은 ‘드림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이벤트는 학생들과 함께 남은 2학기 수업을 알차게 보내고 겨울방학을 활용해 자기계발을 이어가고자 하는 교사들을 위해 마련됐다.
이벤트를 통해 교사 지원 콘텐츠 공유 플랫폼 ‘쌤동네’에서 채널로 활동 중인 현직 교사들은 △종이로 소통하는 수업 △미술과 사회를 융합한 수업 △인문교양, 여행, 어학, 한국사 등 분야별 티처빌 연수 21종을 권한다. 또한 소망나무, 학급용 카드, 전통제본노트, 나만의 달력, DIY 독도텀블러 등 티처몰의 만들기 패키지 및 인기 융합교구들을 선별해 제안한다. 추천 연수는 티처빌원격교육연수원 홈페이지에서 신청이 가능하다. 현직 교사를 중심으로 운영되는 쌤동네는 학습 및 교과지도, 진로지도, 유아교육, 인성교육, 일상생활 등 다양한 주제의 콘텐츠를 공유하며 교사들 간 소통을 지원하는 플랫폼이다.
천재교육, 수학 개념 단기 완성서 ‘짤강 수학’ 출시
천재교육이 다가오는 신학기를 맞아 초·중·고 수학 개념 기본서 ‘짤강 수학’을 출시했다. 짤강 수학은 짧은 기간에 교과서 기본 개념을 잡아주는 단기 완성서로, ‘짧지만 개념에 강하다’는 의미를 담았다. 교재는 교과서 예제 수준과 비슷하되, 개념을 반복해 확인하는 ‘쌍둥이 문제’, QR코드를 찍어 학습하는 ‘개념 동영상’, 헷갈리기 쉬운 개념이나 자주 실수하는 문제를 점검하는 ‘오답의 예’ 등을 통해 각 학년별 수학 핵심 개념을 빠르고 정확하게 익힐 수 있도록 구성됐다.
천재교육 관계자는 “짤강 수학은 3주 단기간 코스로 수학 핵심 개념을 완성할 수 있어 예·복습용으로 활용하기 좋다”며 “다음 학기를 가볍게 선행하고자 하는 학생이나 해당 학기에 수학이 부진한 학생이 개념 정리가 필요할 때 이용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김성일 기자 ivemic@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