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K·한국임상시험산업본부, 국내 R&D 임상시험 역량강화 협약 체결

GSK·한국임상시험산업본부, 국내 R&D 임상시험 역량강화 협약 체결

기사승인 2017-12-05 14:15:36
GSK 한국법인(홍유석 사장)은 지난 4일 한국임상시험산업본부(지동현 이사장, KoNECT)와 국내 R&D 임상시험 역량강화와 활성화를 위한 양해각서를 체결했다.

이번 협약에 따라 GSK는 앞으로 3년간 한국임상시험산업본부와 함께 ▲우수한 임상시험 전문인력 양성 ▲글로벌 임상시험 수행 지원 ▲국가 임상개발 프로젝트에 대한 자문 ▲임상연구 관련 최신 정보 및 학술자료 공유 등의 분야에서 협력을 강화하기로 했다.

이와 관련 GSK는 내년부터 국내 제약사, 임상시험수탁기관(Clinical Research Organization: CRO), 연구소 등에서 필요한 임상시험 전문가 양성을 위한 고급 교육과정을 개설하고, GSK의 강사진과 전문적인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홍유석 사장은 “한국임상시험산업본부는 우리 나라의 임상시험 인프라와 글로벌 경쟁력 강화를 위한 실질적 지원과 관·산·학 협력을 주도하는 리더”라며 “이번 협력을 통해 GSK는 국내 임상시험기관, 연구자들이 해외 임상연구 수행, 글로벌 제약사 및 연구기관과의 협업, 다국가 신약 개발 프로젝트에의 참여 기회를 늘리는 데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지동현 한국임상시험산업본부 이사장은 “이번 업무협약은 글로벌 제약 R&D 리더인 GSK의 지원을 통해 한국 임상시험의 신뢰성과 글로벌 경쟁력을 제고하고자 하는, KoNECT와 글로벌 제약기업이 협력하는 새로운 모델을 마련한 것이다. 앞으로도 국내 임상시험의 글로벌 경쟁력 강화를 위해 다양한 노력들을 지속적으로 펼쳐 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송병기 기자 songbk@kukinews.com
송병기 기자
songbk@kukinews.com
송병기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