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업계 단신] ‘2017 교원 에듀 딥 체인지’ 개최 外

[교육업계 단신] ‘2017 교원 에듀 딥 체인지’ 개최 外

기사승인 2017-12-19 10:09:26

교원그룹, 미래 교육 체험전 ‘2017 교원 에듀 딥 체인지’ 개최

교원그룹이 오는 21일부터 24일까지 서울 동대문디자인플라자에서 ‘2017 교원 에듀 딥 체인지’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상상하던 미래에서 체험하는 미래로’를 주제로 교원그룹이 국내 교육업계 최초로 실시하는 미래교육 체험전으로, 혁신적 미래교육의 비전을 제시하고 창의·융합 교육에 대한 정보와 지식을 공유하기 위해 마련했다.

‘2017 교원 에듀 딥 체인지’에서는 교원 올스토리 스페이스 어드벤처, 스마트구몬 미로탐험, 도요새 플레이그라운드 등 8개의 자사 체험 존(Zone)이 운영된다. 에듀테크 기술에 초점을 맞춘 기존 박람회와 달리 교원그룹의 다양한 교육 콘텐츠에 증강현실, 가상현실 등 최신 기술을 접목해 아이들이 지식과 정보를 재미있게 배우고 익힐 수 있도록 각 체험 존의 프로그램이 구성됐다. 참여 이벤트도 병행된다. ‘2017 교원 에듀 딥 체인지’의 홍보영상을 SNS에 공유하고 행사장에 방문하면, ‘아이링고 우주 탐사 로봇 블록’을 제공한다. 자세한 내용은 교원 에듀 딥 체인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차이홍공자학당, ‘제12회 올해의 선진공자학당’ 선정

대교는 지난 11일부터 13일까지 중국 시안에서 진행된 ‘제12회 세계 공자아카데미대회’에서 차이홍공자학당이 올해의 ‘선진공자학당’으로 선정됐다고 전했다. 올해 세계 공자아카데미대회는 중국 공자아카데미본부, 국가한판, 산시성 인민정부 주최로 개최됐으며 전 세계 1,100여개 공자학당의 주요 실적과 공헌도를 평가해 선진공자학당을 선정했다. 차이홍공자학당은 국내 최초로 전 세계 공자학당 중 5곳에 주어지는 선진공자학당으로 선정됐다.

차이홍공자학당은 올해 평가 운영의 발전성과 성장성을 인정받아 ‘중국어 평가 우수기관상’도 함께 수상했다. 대교의 중국어 전문교육 브랜드 차이홍은 지난 2014년 5월 차이홍공자학당을 설립하고 국내 HSK 및 국제중국어교사인증 시험 주관기관으로서 중국어 시험의 운영과 관리, 중국어 교육서비스 제공을 전개하고 있다.


한솔교육, ‘소비자중심경영’ 3회 연속 인증

영·유아 전문 교육기업 한솔교육이 ‘소비자중심경영’(이하 CCM) 인증을 3회 연속 받았다. CCM(Consumer Centered Management) 인증은 기업의 모든 경영 활동을 소비자 중심으로 구성하고 이를 지속적으로 개선하고 있는지 평가하는 국가공인제도로 공정거래위원회가 인증하고, 한국소비자원이 평가한다. 인증기간은 2년으로, 한솔교육은 지난 2013년과 2015년 두 차례 CCM 인증을 받은 바 있다.

한솔교육은 △임직원에 대한 CCM 교육 및 동기부여 프로그램 운영 △고객MOT서비스 매뉴얼 제작 및 서비스 표준화 교육 △고객 사후관리를 위한 해피콜 서비스 제도 도입 △채팅상담 시스템 도입을 통한 상담 문의 채널 확대 등을 추진하고 있다. 또한 모바일 오피스 구축, 다양한 소비자 정보 채널 운영, A/S 접수 사진 송수신 시스템 개발 등 CCM을 위한 전사적 노력을 이어가고 있다.

 

재능그룹 박성훈 회장, 한국시인협회 공로패 받아

재능그룹 박성훈 회장이 시 문학 발전 및 시낭송 문화 정착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지난 15일 한국시인협회로부터 공로패를 전달받았다. 종합교육문화기업 재능교육과 재단법인 재능문화는 1991년 ‘전국 어린이와 어머니 시낭송대회’를 시작으로 올해 27회째 재능시낭송대회를 개최하며 시낭송 문화운동을 전개하고 있다. 매년 학생부와 성인부로 나눠 전국 16개 시·도에서 지역예선을 가진 뒤 연말 본선대회를 서울에서 진행한다. 성인부 본선 동상 이상 수상자에게는 한국시인협회가 인증하는 ‘시낭송가증서’를 수여한다. 그동안 2만9천명이 참가했고 432명의 시낭송가가 배출됐다.

재능교육과 재능문화는 전국 문예담당 교사를 대상으로 시낭송과 시교육에 대한 강습회를 열고, 방학 시즌에는 초중고 교사를 대상으로 시낭송 지도교육과정을 개최해 호응을 얻고 있다. 더불어 올바른 시낭송법을 전파하기 위해 시낭송 이론서인 ‘시낭송교실’과 ‘한국낭송명시집’, ‘유치환시인의 명시 낭송집’, ‘서정주 시인의 명시 낭송집’ 등 시낭송 CD와 책자도 제작 배포했다.


NE능률, ‘제9회 아이챌린지 유아모델 선발대회’ 개최

NE능률의 영유아교육 브랜드 아이챌린지는 지난 16일 서울 마포구 상암동 NE능률 본사에서 ‘제9회 아이챌린지 유아모델 선발대회’를 진행했다고 전했다. 지난 10월 11일부터 11월 24일까지 아이챌린지 홈페이지를 통해 총 6,158명이 지원한 이번 대회에는 온라인 심사에서 최종 수상이 확정된 베이비 파트 5명과 예선을 거쳐 선발된 키즈 파트 30명이 본선에 참가했다.

아이챌린지 유아모델 선발대회는 아이들의 개성과 특징을 살리는 데 중점을 두고 이뤄졌다. 대회에서 본선 진출자의 가족과 친구들까지 초청됐는데, 이는 일반적 ‘경쟁 대회’를 탈피해 함께 어울리는 자리가 되길 바라는 기획 의도를 반영한 것이라고 아이챌린지 관계자는 설명했다. 관계자는 또 본선 대회에서 참가자 전원이 참가상을 받았으며, 최종 수상자는 1년간 아이챌린지 모델로 활동하게 된다고 덧붙였다.

김성일 기자 ivemic@kukinews.com

김성일 기자
ivemic@kukinews.com
김성일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