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5월 11일 (일)
금감원, 2018년 상반기 금융교육 전문강사 양성 연수자 모집

금감원, 2018년 상반기 금융교육 전문강사 양성 연수자 모집

기사승인 2017-12-22 06:00:00

금융감독원이 내년 상반기 우수한 전문강사를 체계적으로 양성하기 위해 금융교육 전문강사 양성 연수과정을 개설해 연수자를 모집한다. 이번 연수는 4개월 동안 월 1회씩 실시하는 연수과정이다. 

4일간 연속 실시하는 집중연수는 내년 5월 중 실시예정이다. 인증제 도입 이후 총 458명이 전문강사로 인증받았다. 

금감원은 지난 2015년 9월부터  양질의 금융교육을 제공하기 위해 금융교육 전문강사 인증제를 운영하고 있다.

전문강사 양성 연수는 금융유관기관․금융회사 임직원 경력 10년 이상, 교사 경력 10년 이상 등의 경력자 중 금융교육 전문강사를 희망하는 자를 대상으로 진행된다. 연수경험이 있을 경우 대상에서 제외된다.

연수 내용은 금융교육 전문강사 표준교재를 중심으로 금융지식, 교안작성, 강의기법, 모의강의, 강사윤리 등 강의능력 향상을 위한 내용으로 구성돼 있다.

인증 전문강사에게는 금감원장 명의의 인증서를 수여하고, 명함에 인증강사임이 표기된다. 

또 금융회사 등의 ‘1사1교 금융교육’ 등 사회공헌 차원의 각종 금융교육 강사로 활동이 가능하다. 인증기간은 3년이다. 다만 신청요건상 결격사유에 해당하거나 활동 중 심각한 문제가 발견되는 경우 인증이 철회될 수 있다.

조미르 기자 meal@kukinews.com

조미르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팀명 변경한 아이들, ‘I’에서 시작한 7년…‘We’로 다시 여는 2막

그룹 아이들 (i-dle)이 ‘We are’로 새로운 챕터를 시작한다. 아이들(미연, 민니, 소연, 우기, 슈화)은 7년간 쌓아온 ‘I’ 시리즈에 이어 ‘우리’를 의미하는 미니 8집 ‘We are’를 오는 19일 발표한다.아이들은 지난 2018년 미니 앨범 ‘I am’으로 첫선을 보였다. 각 멤버와 팀을 소개하는 ‘I’를 담은 ‘I am’을 시작으로 걸그룹으로서는 보기 드문 자체 프로듀싱을 앞세워 주목받았다. 데뷔곡 ‘LATATA’ 흥행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