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약산업 소식] 한국화이자제약 화이자링크 3.0 출시 外

[제약산업 소식] 한국화이자제약 화이자링크 3.0 출시 外

기사승인 2018-02-23 17:23:39
◎한국화이자제약, 화상 디테일링 채널 화이자링크 3.0 출시=한국화이자제약(대표이사 오동욱)은 최근 디테일링 채널 ‘화이자링크’ 출시 5주년을 맞아, 개인 맞춤형 서비스로 업그레이드 된 ‘화이자링크 3.0’을 출시했다.

기존에는 화이자링크를 통해 한국화이자제약이 전하고자 하는 제품 및 질환에 대한 정보를 의료진에게 전달했다면, 업그레이드 된 화이자링크 3.0은 의료진이 원하는 질환과 세부 범위를 선택하면 그에 따라 개개인의 관심사에 맞춰 필요로 하는 정보를 제공한다.

회사 측은 “이는 디지털화의 핵심인 쌍방향 의사소통을 강화하기 위해 업그레이드 된 기능이다. 한국화이자제약은 화이자링크 3.0 정식 출시에 앞서 8개월 간의 시범 운영 기간을 거쳐, 테스트 사용자의 의견을 반영해 기능을 보완하고 인터페이스를 단순화 시켜 시스템의 완성도를 높였다”고 설명했다.

화이자링크 3.0은 ‘의료진의 선택’이라는 방식의 전환뿐만 아니라 제공하는 질환 및 약물 정보의 범위를 확대했다. 기존 고혈압, 고지혈증, 골관절염과 같은 만성질환에 더해 신경병성증 통증, 우울증, 감염질환까지 화상 디테일링을 통해 의료진에게 폭 넓은 질환과 제품의 최신 정보를 전달해 나갈 예정이다

한국화이자제약 화이자 에센셜 헬스 사업부문 대표인 이혜영 부사장은 “의료진 개개인의 선택에 따라 맞춤형 정보를 제공하는 화이자링크 3.0 출시를 통해 올해 더 많은 의료진이 화상 디테일링 경험을 늘려갈 수 있도록 하겠다”며 “한국화이자는 앞으로도 의료진이 폭 넓은 의학정보를 더욱 편리한 방식으로 이용할 수 있는데 가치를 두고 끊임없이 진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사노피-아벤티스 코리아, 새로운 계열 당뇨병 치료신약 국내 출시…기저인슐린과 GLP-1 RA가 포함된 고정비율 통합제제=사노피-아벤티스 코리아(대표 배경은, 이하 사노피)는 새로운 계열의 당뇨병 치료제 ‘솔리쿠아펜주’를 국내에 출시한다고 23일 밝혔다.

‘인슐린글라진, 유전자재조합 100U/㎖ 및 릭시세나티드 50 mcg/㎖(이하 인슐린글라진 및 릭시세나티드)’ 두 성분이 하나의 치료제에 담겨 당뇨병을 치료하는 국내 첫 고정비율 통합제제(Fixed Ratio Co-formulation)다.

회사 측은 “하루 한번 주사로 하루 종일 식후 혈당과 공복혈당을 동시에 조절할 수 있고 아시아에서는 한국에서 최초로 출시된다”고 설명했다.

‘인슐린글라진 및 릭시세나티드’는 성인 제2형 당뇨병 환자의 혈당을 조절하는 치료제다. 메트포르민과 다른 경구혈당강하제 병용 치료나 기저인슐린 단독 치료 또는 기저인슐린과 메트로포민 병용 치료로 혈당 조절이 어려운 성인 제2형 당뇨병 환자를 치료하는데 사용하도록 지난해 11월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허가(제품명 솔리쿠아펜주)를 받았다.

하루 한 번 투여하며 고유한 상호보완적 기전을 가진 기저 인슐린인 인슐린글라진과 GLP-1 RA인 릭시세나티드가 하나의 치료제에 담겨 고정비율로 투여되는 펜 타입 주사제다.

인슐린글라진은 기저 인슐린의 한 종류다. 인슐린은 혈당을 체내의 세포 속으로 들어가게 하여 에너지를 만드는 연료로 사용하게 하는 필수적인 호르몬인데, 인슐린을 스스로 만들어 공급할 수 없는 당뇨병환자는 인위적으로 체외에서 인슐린을 공급해 줘야 한다. 인슐린은 작용 시간에 따라 초속효성, 속효성, 중간형, 지속형 등으로 나뉘는데, 기저 인슐린은 지속형 인슐린으로서 투여 후 24시간까지 혈당강하 효과가 작용된다.

릭시세나티드는 GLP-1 (Glucagon-Like Peptide-1) RA의 한 종류이다. GLP-1 RA 는 체내 혈당 수치에 따라 혈당을 낮추는 인슐린의 분비를 촉진하거나 혈당을 높이는 글루카곤의 분비를 억제한다.

회사 측에 따르면 ‘인슐린글라진 및 릭시세나티드’는 임상 연구를 통해 우수한 효능 및 안전성을 입증했다. 한 임상 연구에 따르면 연구 30주차 시점에서 해당 치료제 투여군의 절반 이상(55%)이 당화혈색소를 미국 당뇨병학회에서 권장하는 수치인 7% 미만으로 내리는 데 성공했다. 기저 인슐린 투여군은 30%가 성공해 해당 치료제 투여군에서 약 2배 가량 우수한 목표 혈당 도달률이 확인됐다.

사노피 제레미 그로사스 전무는 “아시아에서 처음으로 한국에서 이번 신약을 출시한다. 의료진들에게 새로운 치료 옵션을 제시하고, 당뇨병 환자들의 일상을 더욱 즐겁게 하는데 기여할 수 있게 되어 매우 뜻 깊다”며 “새로 출시되는 사노피의 당뇨병 신약이 이에 중요한 역할을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머크, 아시아 제조·공급망 강화 위해 4000만 유로 추가 투자=과학기술 기업 머크가 아시아의 제조와 공급망 플랫폼을 강화하기 위해 향후 2년간 4000만 유로를 추가 투자한다고 지난 21일 발표했다.

머크는 앞서 2016년 11월 생명과학사업을 위해 중국 난퉁 지역에 8000만 유로를 투자한다고 발표한 바 있다.

우딧 바트라 머크 보드 멤버 겸 생명과학사업 CEO는 “바이오 제약 연구에서 시간은 절대적으로 중요하다. 한국, 인도, 중국과 같은 중요 아시아 시장에 대한 우리의 투자는 모든 사람들의 건강 접근성을 높이는 새로운 치료제와 바이오시밀러를 개발하는 데 필요한 제품을 고객들이 즉시 이용할 수 있게 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국은 바이오제약 산업의 급성장으로 생명과학 사업을 위한 아시아 허브 중 한곳으로 부상하고 있다. 연구, 신속성 및 고객 맞춤형 제조 설비를 위한 투자가 뜻하는 바는 국내 연구와 혁신성을 발전 시키기 위해 선진화된 의약품과 솔루션에 대한 접근성을 강화할 필요가 있음을 의미한다.

인천 송도에 신설되는 머크의 생명과학 운영본부는 한국의 고객에게 머크 제품을 공급하는 인프라와 첨단 세포 배양 용 미디어 제조 설비(immediate Advantage® Custom Media)가 포함된다. 부지 면적이 1만141 평방미터에 달하는 이곳은 2019년 4분기에 완전 가동에 들어갈 예정이다.

◎한국먼디파마 호흡기 건강 응원 ‘베타케어 콜드디펜스 나잘스프레이 증정행사’ 실시=한국먼디파마(대표 이명세)는 23일 경기도 이천 덕평휴게소 방문객 대상으로 ‘추운 겨울, 호흡기 건강을 응원하는 소비자 이벤트’를 진행했다. 

이날 행사장에서는 방문객에게 ‘건강한 겨울나기 예방수칙’ 및 마스크, 핫팩 등 추운 겨울을 건강하게 보내는데 도움이 되는 제품을 선착순 500명에게 증정했다.

평창 동계올림픽, 설 명절 등으로 이동 많은 2월, 바이러스 등 각종 감염질환이 우려되는 시기인 만큼 약해지기 쉬운 호흡기 건강관리법에 대한 소비자 에듀케이션이 집중적으로 진행됐다.

회사 관계자는 “추운 날씨로 인해 콧물, 코 따가움 등의 호흡기 감염 초기 증상이 생기면 이에 대해 올바르게 대처해야 건강한 겨울을 지낼 수 있다”며 “호흡기 바이러스 감염 예방법으로는 손을 씻는 등 개인 위생을 철저히 하고1 적당한 습도를 조절해 콧속이 너무 건조하지 않도록 유지2해야 한다. 특히 호흡기 바이러스 감염 증상 초기에는 베타케어 콜드디펜스 나잘스프레이와 같이 콧속부터 보호할 수 있도록 하는 제품을 활용하면 더욱 효과적”이라고 말했다.

최근 국내에 출시된 신제품 베타케어 콜드디펜스 나잘스프레이는 생후 12개월부터 사용할 수 있다. 분사 시 천연유래 성분이 비강 내 물리보호막을 형성해 바이러스로부터 콧속을 보호하는 분사형 의료기기다.

송병기 기자 songbk@kukinews.com
송병기 기자
songbk@kukinews.com
송병기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