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엔카닷컴, “신입사원 첫 수입차, BMW 3시리즈 2000만원 중반에 구입가능”=SK엔카닷컴이 3월 자동차시세를 공개했다. 이번 공개된 시세는 현대자동차, 기아자동차, 한국지엠 등 국내 완성차브랜드와 BMW, 벤츠, 아우디 등 수입브랜드의 2014년식 인기 차종 시세다. 이달은 전 차량에 걸쳐 전월 대비 비교적 낮은 수준의 하락세를 기록했다. 국산차의 경우 전월 대비 1~2%가량 하락세를 보였다. 기아차 올뉴쏘렌토가 1886~2793만원을 기록했다. 수입차는 인기모델인 BMW 5시리즈, 벤츠 E-클래스, 아우디 A6 등 여전히 3000만원대를 유지하고 있다. 특히 준중형세단 BMW 3시리즈가 2500만원대를 기록해 사회생활을 갓 시작한 신입사원도 구매를 고려해 볼 만한 것으로 나타났다.
포르쉐코리아, ‘포르쉐 센터 대치 워크샵’ 신규 오픈=포르쉐코리아는 금일 서울 대치동에 ‘포르쉐 센터 대치 워크샵’을 신규 오픈한다. 운영은 포르쉐코리아의 공식 딜러사인 SSCL(스투트가르트스포츠카㈜, 그레엠 헌터)에서 맡는다. 대치 워크샵은 지하 5층부터 지상 8층까지 총 13층 규모로 일일 최대 28대의 차량을 정비할 수 있다. 일반 수리 워크베이 7개와 휠 얼라인먼트 등의 최첨단 설비를 구비해 신속하고 원활한 A/S를 제공하며,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차량을 포함한 포르쉐 전 차종의 정비가 가능하다.
FCA 코리아 봄 서비스 캠페인 실시=FCA 코리아가 봄 시즌을 맞아 31일까지 4주 동안 자사 고객을 대상으로 공식 서비스 센터를 통해 봄 서비스 캠페인을 실시한다. 이번 캠페인은 지프, 크라이슬러, 피아트, 닷지 전 차종을 대상으로 한다. 이번 서비스 캠페인은 최첨단 진단 장비 와이텍을 이용한 무상 차량 점검 서비스를 비롯하여 모파 순정부품 10% 할인, 타이어 10% 할인, 액세서리 및 머천다이즈 20% 할인 등 특별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또한, 총 서비스 구매액의 10%에 해당하는 금액을 FCA 서비스 상품권으로 추가 지급하는 혜택도 함께 제공된다.
아우디, ‘e-트론 프로토타입’ 제네바 시내 전역에서 테스트 드라이브 진행=제네바 모터쇼를 통해 최초 공개 예정인 아우디의 최초 순수 전기 SUV ‘아우디 e-트론 프로토타입’의 테스트 드라이빙이 모터쇼 기간 동안 진행된다. e-트론 차량은 5,6일 제네바 시내를 시작으로 올해 말까지 전 세계의 도로를 달릴 예정이다. 시험 주행 차량은 아우디 디자인(Audi Design)이 고안한 ‘아우디 e-트론 프로토타입’의 특징을 보여주는 디자인 필름으로 장식되어있다.
렉서스 코리아, 제12회 ‘2018 렉서스 스킬 콘테스트’ 개최=렉서스 코리아가 지난 3일 성수동에 위치한 트레이닝 센터에서 렉서스 최고의 서비스 고수를 가리기 위한 ‘2018 렉서스 스킬 콘테스트’를 실시했다. 올해 콘테스트에는 전국 8곳의 렉서스 딜러에서 근무하는 306명의 테크니션 및 서비스 어드바이저 중 자체 경연을 통해 선발된 32명의 인원이 응시하여 일반정비, 서비스 어드바이저, 판금, 도장 4개 부문에서 실제 고객응대 상황을 방불케 하는 필기 및 실기 시험을 치뤘다. 각 부문별 1위를 차지한 수상자 4명은 오는 10월 일본에서 개최되는 ‘인터내셔널 고객 서비스 챔피언쉽’에 참가하게 된다.
그린카, 고객 참여형 신개념 카셰어링, ‘캠퍼스카’ 시즌2로 고객 혜택 확대=그린카가 작년부터 진행해온 캠퍼스카의 서비스 범위와 혜택을 대폭 확대한다. ‘캠퍼스카’는 대학(원)생, 교직원 등 캠퍼스 구성원들이 차량 관리‧운영에 참여하거나 소속된 캠퍼스를 인증만 해도 다양한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신개념 카셰어링 서비스다. ‘캠퍼스카 시즌2’로 서비스 범위와 고객 혜택을 확대한다. ‘전국 캠퍼스 통합 할인’을 도입해 지정된 캠퍼스존에서만 제공하던 할인 혜택을 한 번의 인증으로 전국 캠퍼스존 어디에서나 받을 수 있다. 캠퍼스 구성원들이 보다 합리적 금액으로 카셰어링 서비스를 이용하도록 기존 최대 60% 할인을 최대 75%까지 높였다. 캠퍼스카 시즌 1에 이어 시즌 2에서도 캠퍼스 구성원뿐만 아니라 캠퍼스 인근 주민들에게 동일한 혜택을 제공한다.
이종혜 기자 hey333@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