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료산업 신제품] 세노비스 여성위한 ‘수퍼바이오틱스+철분’ 출시 外

[의료산업 신제품] 세노비스 여성위한 ‘수퍼바이오틱스+철분’ 출시 外

기사승인 2018-03-13 13:08:25
◎세노비스 여성위한 ‘수퍼바이오틱스+철분’ 출시=건강기능식품 브랜드 세노비스는 12일 특허받은 프리미엄 유산균과 여성에게 꼭 필요한 철분을 한 캡슐에 담아 더블 효과를 줄 수 있는 ‘수퍼바이오틱스+철분’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세노비스 ‘수퍼바이오틱스+철분’은 식품의약품안전처 1일 권장량 최대치에 달하는 유산균 100억 마리와 철분 4.2㎎을 함유하고 있다.

회사 측은 “2~30대의 젊은 여성들이 장 건강과 철분 관리를 동시에 간편하게 챙길 수 있는 제품”이라며 “스웨덴 유산균 기업 프로비(Probi)의 특허받은 프리미엄 유산균 ‘락토바실러스 플란타룸 299v(Lp299v)’은 위산을 이겨내고 장까지 살아서 도달하는 것은 물론, 장벽에 달라붙어 유해균을 억제시키고, 유익균을 증식시켜 장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다”고 설명했다.

제품에 함께 함유된 ‘철분’은 헤모글로빈의 주요 구성 성분으로 산소를 각 신체 조직으로 운반하고 혈액을 생성하며, 에너지를 생성하는데 중요한 역할을 한다. 철분은 체내에서 합성되지 않아 외부 섭취가 매우 중요하며, 섭취된 영양소의 10~15%만이 체내의 흡수될 정도로 체내 흡수율이 낮은 영양소이기 때문에 흡수율을 높여주는 것이 중요하다.

세노비스 담당자는 “수퍼바이오틱스+철분은 많은 분들에게 사랑받고 있는 세노비스에서 오랜만에 선보이는 신제품이기 때문에, 요즘 2030대 여성들에게 꼭 필요한 제품을 선보이기 위해 많은 고민과 긴 개발 과정을 통해 출시됐다”며 “이 제품은 199가지의 엄격한 품질관리 기준을 거쳐 최신의 과학으로 설계된 믿을 수 있는 세노비스의 제품으로 바쁜 일상 속에서 장 관리와 철분 관리를 제대로 챙기고 싶은 여성들에게 적극 추천한다”고 말했다.

◎박스터, ‘홈초이스 클라리아’ 자동 복막투석기 선봬=박스터(대표 현동욱)는  새로운 자동 복막투석기인 홈초이스 클라리아(Homechoice Claria)를 12일 출시한다고 밝혔다. 

홈초이스 클라리아는 만성콩팥병 환자의 신대체 요법 치료 중 하나인 복막투석을 위한 장치이다. 복막투석은 가정에서 환자가 직접 치료를 시행하며 자동 복막투석(Automated Peritoneal Dialysis)은 가정에서 야간에 수면하는 동안 자동 복막투석 장치를 통해 자동으로 투석을 시행한다.

주로 밤 시간에 가정에서 투석 치료를 하므로, 자동 복막투석을 받는 환자들은 낮 시간을 자유롭게 활용할 수 있어 직장인이나 학생, 사회활동이 활발한 환자들이 많이 선택한다. 

새롭게 출시된 홈초이스 클라리아는 국내 자동 복막투석기 중 가장 소형이고, 휴대가 용이해 환자가 가정에서 뿐만 아니라 여행이나 출장 중에도 자동 복막투석을 시행할 수 있다.

또한 치료 중 장소를 이동하며 투석을 할 수 있어, 환자가 좀 더 편안하고 자유롭게 치료를 시행할 수 있다. 자동 복막투석은 주로 수면 중 진행하므로 기계 알람 소리가 수면을 방해할 수 있다. 홈초이스 클라리아는 자동조절 알람(Self-correcting Alarm) 기능을 통해 치료 중 문제가 발생했을 때 추가 조작 없이 자동으로 치료가 조정돼 환자의 수면 방해를 최소화 한다.

박스터 의학부 구혜원 전무는 “홈초이스 클라리아는 매일매일 환자 스스로 치료를 진행 해야하는 복막투석 환자 분들이 더 쉽고 편안하게 가정에서 투석 치료를 시행할 수 있도록 개선된 기능을 가지고 있어, 투석 환자분들의 치료 부담을 덜어 드릴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안국건강, 자연을 담은 ‘안심 비타민’ 6종 판매=건강기능식품 전문기업 안국건강이 화학부형제 없이 자연유래 성분만을 사용해 만든 ‘안심 비타민’ 6종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비타민을 선택할 때 가장 중요한 것은 2가지로, ‘성분’과 ‘화학부형제’의 사용 유무이다. 자연유래 비타민은 화학적인 공정 없이 오직 물리적인 공정을 통해 인디언구스베리와 같은 식품에서 추출해 만들어진다.

회사 측은 “이번에 선보인 ‘안심 비타민’ 시리즈는 인디언구스베리·레몬·쌀 등 자연 유래 성분만이 사용되었으며, 유기농 과일과 야채 17종의 부원료를 더해 안전성을 극대화시킨 것이 특징”이라며 “안심 비타민 시리즈는 합성향료·감미료·착색료 등의 화학부형제 대신 전지분유·치커리화이바·맥주건조효모·알파쌀분말을 사용해 임산부와 어린이들도 안심하고 섭취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안심 비타민’ 시리즈는 특정 기능 맞춤형 건강기능식품으로 항산화·에너지·임산부·치아 건강·뼈 건강·활력에 도움이 되는 총 6종 제품으로 구성됐다. 

한편, 안국건강은 ‘안심 비타민’ 시리즈 출시를 기념해 안국건강 공식 쇼핑몰에서 단독으로 진행되는 특별 프로모션도 준비했다. 안국건강의 모든 제품을 1+1의 파격적인 조건에 만나볼 수 있는 ‘만나서 반값습니다’ 이벤트가 오는 25일까지 진행되며, ‘한국인은 밥심, 비타민은 안심’ 퀴즈 이벤트 또한 오는 31일까지 참여 가능하다.

◎리사운드 보청기, 고심도 난청 전용 스마트 보청기 엔조 3D 출시=리사운드 보청기는 12일 신제품 리사운드 엔조 3D 보청기(ReSound ENZO 3D)를 출시한다.

회사 측은 “리사운드 엔조 3D는 난청 정도가 심한 고심도 난청 전용 고출력 보청기로 최대 출력(최대 출력 141 dB/최대 이득 83dB)을 자랑한다. 강력한 출력을 기반으로 적용 가능한 난청의 범위가 넓어져 기존의 고출력 보청기로 만족하지 못했던 고심도 난청인들에게 희소식이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또한 리사운드의 3세대 양이 방향성 기술(Binaural Directionality III)을 적용해 해당 기술이 적용되지 않았을 때와 비교해 말소리 구분 및 소음 속 말소리 이해도가 60% 향상됐다. 이와 함께 말소리 분별 및 이해도를 향상시켜 실질적인 청취 만족도가 개선됐다.

특히 회사 측에 다르면 고심도 난청 전용 스마트 보청기라는 점도 엔조 3D의 차별화된 포인트이다. 스마트 보청기는 리사운드의 독자적인 무선 통신 기술, 스마트 히어링(Smart Hearing)을 통해 스마트 폰과 중계기 없이 다이렉트로 연결되는 보청기를 뜻한다. 엔조 3D는 스마트 히어링으로 아이폰, 안드로이드 폰 등 모든 스마트 폰과 무선 연동해, 마치 무선 이어폰을 한 것처럼 생생한 통화음 청취가 가능하다.

스마트 폰 전용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쉽고 간편하게 보청기 소리를 조절할 수 있고, 원격으로 전문가의 소리 조절을 받을 수 있는 클라우드(Cloud) 원격 피팅도 가능하다. 분실에 대비해 보청기 위치 찾기, 이명 관리까지 다양한 편의 기능을 제공한다.

리사운드 보청기 장규환 대표는 “리사운드 엔조 3D는 세계 최대 출력의 스마트 폰 연동 고출력 보청기다. 강력한 출력과 함께 스마트 폰 무선 청취 기능으로, 출력이 낮아 청취에 어려움이 있었던 고심도 난청인의 가청 범위를 크게 확장했다”고 밝혔다.

송병기 기자 songbk@kukinews.com
송병기 기자
songbk@kukinews.com
송병기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