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먼디파마·대한약사회 ‘약국에서 감염 예방 캠페인’ 업무협약 체결

한국먼디파마·대한약사회 ‘약국에서 감염 예방 캠페인’ 업무협약 체결

기사승인 2018-03-13 16:39:56
대한약사회(회장 조찬휘)와 한국먼디파마(대표 이명세)는 13일 ‘약국에서의 감염 예방 상담 활성화 캠페인’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 업무협약은 일상생활 속에서 감염예방을 위한 올바른 생활습관에 대한 국민의 이해도를 높이고 안전한 약물 사용에 기여하기 위한 것으로, 양 기관은 다양한 캠페인을 펼칠 예정이다.

업무협약 기간 동안 대한약사회는 약사회원을 대상으로 ‘약국에서의 감염예방을 위한 건강상담 활성화 캠페인’을 홍보하고, 감염예방 건강상담에 필요한 가이드 콘텐츠를 감수한다.

한국먼디파마 측은 약국에서의 감염예방 및 발생하기 쉬운 감염성 질환 상담 콘텐츠와 복약상담 가이드 제작과 홍보를 지원할 계획이다. 또 약사를 대상으로 올바른 복약상담 교육의 기회를 제공하며, 감염성 질환 복약상담 가이드 등의 논의를 실시한다.

한국먼디파마는 발생하기 쉬운 감염성 질환인 인후염, 비염, 질염, 상처의 빠른 치료로 중증의 감염질환을 예방할 수 있도록 캠페인 페이지를 오픈하고, 감염예방 약국상담용 리플렛·스티커·포스터를 제작해 약국현장에서의 복약상담으로 연결 될 수 있도록 다양한 자료와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다. 

이명세 대표는 “이번 캠페인을 통해 국민들의 건강 증진에 기여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올바른 생활습관을 가지고 안전하게 약물을 복용할 수 있는 사회적 환경이 조성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송병기 기자 songbk@kukinews.com
송병기 기자
songbk@kukinews.com
송병기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