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5월 20일 (화)
로엔, ‘카카오M’으로 새 출발…주총서 사명 공식 변경

로엔, ‘카카오M’으로 새 출발…주총서 사명 공식 변경

기사승인 2018-03-23 14:42:29 업데이트 2018-03-23 15:52:06

종합콘텐츠기업 로엔 엔터테인먼트(이하 로엔)가 사명을 ‘카카오 M(Kakao M)’으로 변경했다.

로엔은 23일 서울 강남구 삼성동에 위치한 사옥에서 열린 제36기 정기 주주총회에서 사명을 카카오 M으로 공식 변경하는 안건을 통과시켰다. 이와 함께 신규 CI(Corporate Identity)도 공개했다.

새 CI는 카카오 M의 Music, Melon, Media 사업 영역의 첫 알파벳 ‘M’을 대표 심볼로 삼아 만들어졌다. 컬러는 기존 자산의 헤리티지 및 콘텐츠 비즈니스에 대한 열정, 자부심을 계승해 기존과 동일한 레드가 사용됐다.

또 카카오 M은 이날 이제욱 신임 대표이사 선임도 진행했다. 그는 SK주식회사, SK M&C, 로엔 전략기획실장을 거쳐 멜론을 국내 대표 음악플랫폼으로 자리 잡게 만든 공신 중 한명이다. 

이 대표는 주총에서 “모회사인 카카오와 시너지 효과를 더욱 발휘, 첨단 IoT(사물인터넷) 기술을 접목한 차별화된 콘텐츠를 선보이며 글로벌 경쟁력을 강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남가언 기자 gana911@kukinews.com

남가언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경찰, ‘4명 사상’ 차철남 구속영장 신청

경찰이 경기 시흥시에서 2명을 살해하고 2명을 다치게 한 뒤 도주했다가 체포된 차철남에 대해 구속영장을 신청했다.시흥경찰서는 20일 중국 국적 차철남(56)에 대해 살인, 살인미수 등의 혐의로 구속영장을 신청했다고 밝혔다.차철남은 지난 17일 오후 중국 동포인 50대 A씨 형제를 둔기로 살해한 혐의를 받는다. 차철남은 자신의 거주지에서 A씨를 살해한 뒤 A씨 형제의 거주지로 찾아가 동생 B씨를 살해했다.이후 지난 19일 자신이 평소 다니던 편의점에서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