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약산업 소식] 종근당바이오 프로바이오틱스 ‘유거스’ 3종 출시 外

[제약산업 소식] 종근당바이오 프로바이오틱스 ‘유거스’ 3종 출시 外

기사승인 2018-03-29 18:08:03
◎종근당바이오 프로바이오틱스 ‘유거스’ 3종 출시=종근당바이오(대표 이정진)가 고함량 프로바이오틱스 제품 ‘유거스’ 3종을 29일 출시했다.

유거스 3종은 신생아의 장내 미생물과 식물에서 자체 분리하고 생산한 한국형 유산균을 사용해 장 건강과 면역력 강화에 효과적인 제품이다.

회사 측은 “특허 받은 ‘내츄럴 유산균 배양공법’을 적용해 유산균이 별도의 코팅 없이 장까지 도달할 수 있도록 안정성을 높인 것이 특징이다. 또한 일일 유산균 섭취 최대치인 100억 마리(CFU)를 함유해 하루 한 포로 우수한 효과를 볼 수 있다”고 설명했다.

유거스(Youguth)는 You(당신), Gut(장), Youth(젊음)의 단어를 조합해 ‘당신의 장을 젊게 만든다’는 메시지를 담은 브랜드다. 성인용 ‘그린에너지업’, 여성용 ‘레이디챠밍업’, 어린이용 ‘아이튼튼업’ 3종으로 구성돼 연령대별·성별로 맞춤형 성분을 강화했다. 

성인용 그린에너지업은 100% 식물발효 프로바이오틱스 4종과 판토텐산칼슘, 비타민B, 은행잎추출물을 함유하여 현대인의 장 건강을 지키고 에너지 생성, 활력 증진에 효과적이다. 여성용 레이디챠밍업은 프로바이오틱스 5종과 비타민C, 콜라겐을 함유하여 항산화 작용을 통한 미용 기능을 강화했다. 또한 어린이용 아이튼튼업은 어린이에게 필수적인 유산균 7종에 아연 등을 첨가하여 성장기 아이의 면역기능 강화에 도움을 준다.

회사 관계자는 “유거스 3종은 종근당바이오 프로바이오틱스 연구소가 받은 특허 공법으로 자체 개발한 고함량 프리미엄 제품이다. 국내 출시를 시작으로 향후 미국, 중국, 동남아 등 해외 수출도 적극 추진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시지바이오, 식약처 연구개발사업 우수성과 발표회서 우수과제 시상=시지바이오(대표 유현승)는 지난 28일 식품의약품안전처 주관으로 열린 ‘2018년 식약처 연구개발사업 우수성과 전시 및 발표회’에서 ‘2017년도 우수과제 시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오송보건의료행정타운에서 열린 이날 행사는 ‘2017년도 우수과제 시상’, ‘R&D 주요성과 및 2018년 연구추진방향 소개’, ‘분야별 포스터 및 홍보관 전시’, ‘4차 산업혁명, 식품의약품 인사이트’ 등으로 진행됐다.

시지바이오는 지난 2017년 식품의약품안전처 연구개발사업에서 ‘3D 프린터를 이용한 의료기기 제조 시 GMP 심사 가이드라인 개발 연구’를 주제로 선정된 바 있다.

회사 측은 “3D 프린팅 의료기기에 대한 주요 국가별 평가 현황 조사 및 분석, 국내외 의료기기 제조업체의 3D프린터 운영 현황 조사 및 분석, GMP 심사자를 위한 평가 가이드라인 마련, 국내 제조업체를 위한 GMP 가이드라인 마련 등의 내용으로 연구 개발과제를 수행했다”며 “‘3D 프린터를 이용한 의료기기의 GMP 심사 가이드라인’은 국내 제조업체의 3D 프린팅 의료기기의 시장 진입을 지원하며 산업을 활성화 시킬 수 있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피지오겔, ‘2018 대한민국소비자대상’ 스킨케어 부문=GSK컨슈머헬스케어 스티펠 피부과학사업부의 스킨케어 브랜드 ‘피지오겔’이 한국소비자협회 주관의 ‘2018 대한민국소비자대상’에서 4년 연속 소비자 브랜드 스킨케어 부문 대상을 받았다.

‘2018 대한민국소비자대상’은 소비자의 권익 증진을 위해 노력하고 경쟁력과 신뢰성, 공익성을 모두 고루 갖춘 기업 및 개인과 단체를 발굴해 수여한다.

회사 측은 “피지오겔은 뛰어난 제품력과 높은 브랜드 신뢰도를 바탕으로 소비자들의 폭넓은 지지와 사랑을 받아 온 브랜드로, 소비자들에게 올바른 선택의 기회 제공 및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한 점을 인정 받았다”고 설명했다.

피지오겔 ‘카밍 릴리프(Calming Relief)’는 세럼, 크림밤, 나이트크림, 고보습 진정 크림, 저자극 클렌징 크림 총 5종으로 구성됐다.

피지오겔 우현주 브랜드 매니저는 “피지오겔이 업계 최초로 4년 연속 대상 수상을 했다는 것은 소비자들에게 뛰어난 품질과 강력한 브랜드 파워를 인정 받은 것과 같은 의미라고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진정, 보습 등 다양한 고민을 가지고 있는 고객들이 피지오겔과 함께 건강해 보이는 피부로 가꿀 수 있도록 꾸준히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송병기 기자 songbk@kukinews.com
송병기 기자
songbk@kukinews.com
송병기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