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단신] 네이버, 카카오, 원투씨엠 外

[IT 단신] 네이버, 카카오, 원투씨엠 外

기사승인 2018-04-03 16:48:34

네이버, 스마트스피커 클로바 프렌즈 라인업에 “미니언즈” 에디션 추가= 네이버가 자사 인공지능 플랫폼 ‘클로바(Clova)’가 탑재된 스마트 스피커에 미니언즈 캐릭터를 접목한 ‘프렌즈 미니언즈’를 선보인다. 프렌즈 미니언즈는 미니언즈 캐릭터의 실제 목소리를 통해 대화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또 미니언즈의 다양한 Face 스티커로 스피커 외형을 취향에 따라 꾸밀 수 있다. 네이버는 오는 5일 클로바 홈페이지를 통해 프렌즈 미니언즈와 프렌즈를 간접적으로 미리 체험할 수 있는 ‘온라인 쇼룸’도 오픈한다. 뿐만 아니라 오는 5일부터 네이버뮤직에서 프렌즈 미니언즈를 혜택가에 구매할 수 있는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구매는 클로바 온라인 스토어팜, 라인프렌즈 플래그십 스토어 이태원, 가로수길 매장에서도 가능하다.


카카오, 2018 프로야구 관련 콘텐츠 제공= 카카오가 2018 프로야구 시즌을 맞아 프로야구 생중계와 동시에 진행되는 라이브채팅 서비스 및 프로야구 챗봇 등을 출시했다고 3일 밝혔다. 또 스포츠 아나운서와 함께하는 프로야구 프리뷰 프로그램도 선보인다. 카카오는 프로야구 전 경기를 카카오TV, 다음 스포츠, 카카오톡 채널탭 등 다양한 플랫폼에서 생중계한다. 특히 카카오TV에서 제공하는 실시간 채팅 서비스인 ‘라이브 채팅’에 참여하면 다른 이용자들과 함께 응원하며 경기를 즐길 수 있다. 카카오는 생중계를 놓친 야구팬들을 위해서 ‘3분 야구’도 마련했다. 3분 야구에서는 하이라이트 영상과 사진, 뉴스, 경기결과 등 경기의 모든 것을 한 번에 제공해, 이용자들이 쉽게 경기의 주요 내용을 찾아볼 수 있도록 도울 예정이다.


원투씨엠, 일본서 ‘스마트 스템프 기술’ 인기= 국내 기술 스타트업인 원투씨엠의 스마트 스템프 기술 서비스가 아날로그 감성을 선호하는 일본에서 인기를 끌고 있다. 원투씨엠은 이른바 폰에 찍는 도장이라는 컨셉으로 스마트폰 화면 표면 위에 도장 모양의 하드웨어를 접촉하면, 이를 고유 인증하는 기술을 기반으로 전 세계 18개국에서 서비스를 제공 받을 수 있다. 원투씨엠은 지난해 하반기 일본 통신사인 KDDI의 쿠폰 이벤트에 스마트 스템프 시스템을 적용하여 3일간 390만명의 쿠폰 인증 사용처리를 실시간으로 적용처리 하기도 했다. 뿐만 아니라 일본에서 권위 있는 경제 프로그램으로 꼽히는 ‘월드 비즈니스 세틀라이트’에서 해당 기술이 보도되기도 했다.


“최상의 숙소 경험 전한다”…‘여기어때 블랙’ 4월 출시= 여기어때가 엄격하게 검증된 숙소만 선보이는 ‘여기어때 블랙(BLACK)’을 통해 서비스 차별화에 나선다. 4월 중 출시되는 여기어때 블랙은 국내 숙박시설 중 차별화된 콘셉트의 고품질 숙소를 큐레이션해 소개하는 디지털 매거진 서비스다. 전문 큐레이터와 포토그래퍼가 직접 촬영해 제작한 콘텐츠로 각 숙소의 브랜드 가치를 전할 예정이다. 블랙은 통상적인 숙박시설이 아닌 유니크한 특색을 지닌 공간을 전문적으로 다룬다. 이를 통해 차별화된 숙박 이용 문화와 함께 우수 숙소를 소개하겠다는 포부다. 블랙은 고유의 브랜드 가치를 지닌 품격 있는 호텔, 이색적인 경험을 선사하는 리조트 및 풀빌라, 감각적인 건축미학이나 오너의 독특한 경영 철학이 투영된 펜션 등을 엄선해 선보인다. 이미 서울, 부산, 제주, 인천 지역 등 블랙 숙소 30여 곳이 선정된 상태다. 회사는 “잠만 자거나 머무르기 위한 장소가 아닌, 고유한 스토리를 지녀 유니크한 경험 형성이 가능한 고급숙소를 발굴, 철저히 검증해 소개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라인프렌즈, 모바일 게임 ‘퍼즐스타 BT21’ 글로벌 동시 런칭= 글로벌 캐릭터 브랜드 라인프렌즈가 ‘BT21’ 캐릭터를 활용한 블록액션 퍼즐게임 ‘퍼즐스타 BT21’을 글로벌 동시 런칭한다. 퍼즐스타 BT21은 기존의 일반적인 퍼즐 게임 방식에서 나아가 빈 공간에 한 붓 그리기 방식으로 직접 블록을 그려 넣어 라인을 클리어하고 정해진 미션을 수행하는 새로운 게임 방식이 특징이다. BT21 캐릭터들이 스타가 되기 위해 전설의 명곡을 찾아 떠나는 독창적인 스토리를 총 10개 에피소드 170개 스테이지로 구성했으며, 지속적인 업데이트를 통해 색다른 게임 경험을 제공할 예정이다. 퍼즐스타 BT21은 3일부터 일부 국가를 제외한 한국, 일본, 미국 등 전세계 동시 런칭되며 앱스토어 및 구글플레이를 통해 다운받을 수 있다.


이승희 기자 aga4458@kukinews.com

이승희 기자
aga4458@kukinews.com
이승희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