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 연수구 ‘알코올 치료공동체 모델’ 중독예방 포럼 개최
인천시 연수구는 최근 구청 연수아트홀에서 전국 유일의 ‘알코올 치료공동체 모델’ 확산을 위한 중독예방 포럼을 개최했다(사진).
이번 포럼은 ‘예방에서 회복까지!’라는 주제로 진행됐으며 이호영 교수(전 아주대총장, 정신의학과 전문의)의 ‘중독성 사고에서 벗어나기’ 특강이 진행됐다.
이어 연수구지역 중독재활네트워크, 절주 프로그램의 효과, 알코올중독자 가족의 회복 등의 강연과 함께 각 분야 전문가들은 ‘중독사업 통합관리체계’라는 주제로 열띤 토의도 진행했다.
이미형 연수구중독관리통합지원센터장은 “이번 포럼이 중독성 사고에서 벗어나는 해법을 알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이 됐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중독자와 가족의 회복과 성장을 위해 각 기관 실무자들이 서로 소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연수구시설안전관리공단 생활공구 무상대여
연수구시설안전관리공단은 10일부터 가정에서 실생활에 필요한 생활공구를 무상으로 구민들에게 대여해준다고 밝혔다.
생활공구는 전기드릴 등 22개 품목이며 대여기간은 2박 3일이다. 대여 장소는 연수구청 지하 2층 중앙감시실이다.
방종설 연수구시설안전관리공단 이사장은 “실생활에 필요하지만 구입하기 부담스러운 생활공구를 무상 대여함으로써 구민들의 생활편의가 높아질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인천=이현준 기자 chungsongha@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