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자동차, ‘H 옴부즈맨’ 3기 모집

현대자동차, ‘H 옴부즈맨’ 3기 모집

기사승인 2018-04-13 14:32:31

현대자동차의 고객 소통 프로그램 'H옴부즈맨' 3기 참가자를 5월 8일까지 모집한다.

  'H옴부즈맨'은 현대자동차의 상품, 서비스, 마케팅, CSV 등 다양한 분야에 대해 고객의 의견을 듣고 고객과 함께 개선 방안을 만들어가는 현대차의 대표 '고객 참여형 소통 프로그램'이다.

현대차는 고객과의 진정성 있는 소통 채널 마련을 마련하고자 2016년부터 매년 H옴부즈맨을 모집해 운영하고 있으며, H옴부즈맨 프로그램을 통해 고객의 다양한 의견과 아이디어를 듣고 이를 적극적으로 반영해왔다.

특히 지난해 12월 출시된 쏘나타의 스페셜 모델 ‘쏘나타 커스텀 핏’은 H옴부즈맨 2기와 함께 오픈 이노베이션 방식으로 개발된 차량으로 핵심 사양부터 트림 구성, 최종 모델명에 이르기까지 ‘H옴부즈맨’ 고객이 제안한 아이디어를 바탕으로 탄생했다.

뿐만 아니라 현대차는 지난 H옴부즈맨 2기 참가자들이 제안한 총 19건 아이디어 중 실현 가능한 8건을 올해 안에 우선적으로 현실화하고 다른 아이디어도 지속 발전시켜 나갈 계획이다.

올해 H옴부즈맨 3기는 지난해와 같이 오픈 이노베이션 기반으로 운영되며, '고객과 함께 만들다(Make)'라는 슬로건 아래 총 100명의 고객들이 각 분야의 전문가 멘토들과 함께 올해 말까지 현대자동차의 ▲상품 ▲고객가치 ▲사회 혁신 부문에서 변화를 이끌어내는 활동을 하게 된다.

 
올해도 국내 최고의 전문가들이 H옴부즈맨과 함께하며, ‘상품 혁신 부문’ 장동선(뇌공학 박사, 현대자동차 책임연구원), ‘고객가치 혁신 부문’ 송길영(다음소프트 부사장, 빅데이터 전문가), ‘사회 혁신 부문’ 김정태(엠와이소셜컴퍼니 대표)가 멘토로 참여해 ‘H옴부즈맨’ 활동과 아이디어를 구체화하는데 도움을 줄 예정이다.

 현대자동차에 관심을 가지고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H옴부즈맨'에 지원 가능하며 현대자동차 홈페이지 내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 지원하면 된다.

이훈 기자 hoon@kukinews.com

이훈 기자
hoon@kukinews.com
이훈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