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5월 28일 (수)
"미세먼지, 국회 차원 감시 필요해"

"미세먼지, 국회 차원 감시 필요해"

기사승인 2018-04-24 12:04:14 업데이트 2018-04-24 12:04:20

 

 최근 봄철 황사와 미세먼지가 지속됨에 따라 미세먼지에 대한 국민적 우려가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국회 미세먼지대책특별위원회(위원장 전혜숙)25일 현대제철 인천공장을 방문해 대기오염물질 배출실태를 점검키로 했다.

미세먼지대책특위 소속 위원들은 인천광역시 동구에 위치한 해당 공장을 방문하여 공장 관계자로부터 미세먼지 저감실적에 대한 브리핑을 받고, 환경부, 산업통상자원부 및 공장관계자들에 대하여 현안에 대한 질의, 공장현장 시찰 등을 실시할 예정이다.

이번 현장 시찰과 관련해, 전혜숙 위원장은 국민이 체감할 수 있도록 관계 중앙행정기관 및 일선 지자체의 대기오염물질 배출 사업장에 대한 현장 밀착관리가 중요하다국회는 환경부, 지자체 등과 함께 미세먼지로부터 국민의 건강과 안전을 지키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김양균 기자 angel@kukinews.com

김양균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유소년 선수 학대’ 손웅정 감독, 출전정지 징계 취소…“지도자 등록 전 일어난 일”

유소년 선수 학대 혐의를 받은 손웅정 SON축구아카데미 감독에게 내려졌던 3개월 출전정지 징계 처분이 취소됐다.29일 강원도체육회는 전날 스포츠공정위원회를 열고 SON축구아카데미 지도자들이 지난해 3월 유소년 선수를 신체적 또는 정서적으로 학대한 사안과 관련한 징계 처분을 재심의하고 손 감독에 대한 출전정지 3개월 징계 처분을 취소했다.강원도체육회는 “손 감독의 징계는 대한축구협회 지도자 등록 이전에 행한 행위로 관련 규정을 적용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