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약산업 소식] CJ헬스케어·동아에스티 ‘슈가논·슈가메트’ 공동 판매 外

[제약산업 소식] CJ헬스케어·동아에스티 ‘슈가논·슈가메트’ 공동 판매 外

기사승인 2018-04-30 08:49:22
◎CJ헬스케어·동아에스티 당뇨치료제 ‘슈가논·슈가메트’ 공동 판매=CJ헬스케어(대표 강석희, 윤상현)와 동아에스티(대표 엄대식)은 지난 26일 DPP-4 저해 기전 당뇨 치료제 ‘슈가논정·슈가메트 서방정’의 공동 판매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계약에 따라 내달 1일부터 CJ헬스케어와 동아에스티는 종합병원, 의원 등에서 함께 슈가논정5㎎ 및 슈가메트 서방정 2.5/500㎎, 2.5/850㎎, 5/1000㎎(이하 ‘슈가논정’, ‘슈가메트 서방정’)의 영업, 마케팅을 펼친다. 유통은 CJ헬스케어가 전담한다. 

슈가논정(성분 에보글립틴)과 슈가메트 서방정(성분 에보글립틴/메트포르민)은 동아에스티가 자체 개발한 DPP-4 저해 기전 당뇨 치료제로 지난 2016년에 출시됐다.

슈가논 정은 한국인을 대상으로 임상 1상, 2상, 3상 시험을 진행한 결과에서 안전성과 우수한 혈당 강하 효과를 보였으며, 1일 1회 5㎎ 복용하는 약물로 음식물의 영향을 받지 않아 식사와 무관하게 복용 가능하다. 경쟁품 대비 정제의 크기가 작아 만성질환 환자의 복약 편의성과 순응도가 높고, 신장장애 환자에게도 용량조절 없이 복용이 가능한 장점도 있다.

‘슈가메트 서방정’은 슈가논에 메트포르민을 결합한 복합제로, 메트포르민과 병용처방이 빈번한 국내 당뇨병치료제 처방 특성을 고려해 하루 한번 복용만으로 혈당조절이 가능하도록 개발됐다. 

CJ헬스케어 강석희 대표는 “이번 계약으로 CJ헬스케어의 당뇨 치료제 포트폴리오에 새로운 힘이 생겼다. 당뇨 치료제 시장에서 축적해온 영업, 마케팅 역량을 바탕으로 슈가논, 슈가메트도 시장 대표 품목으로 자리잡을 수 있도록 전력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동아에스티 엄대식 대표는 “슈가논이 시장 대표 품목으로 성장하는데 있어 CJ헬스케어와 협력하게 되어 매우 기쁘다”며 “양사의 우수한 영업력과 긴밀한 협력을 기반으로 성장을 위한 시너지를 극대화해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종근당, 빈혈치료제 바이오시밀러 CKD-11101 미국 제법특허 취득=종근당(대표 김영주)은 지난 27일자로 2세대 빈혈치료제 바이오시밀러 ‘CKD-11101’이 미국에서 제법(製法)특허를 취득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취득한 특허는 CKD-11101의 주성분인 다베포에틴 알파의 신규 제조법 특허로 구조가 복잡해 정제가 어려운 다베포에틴 알파를 높은 순도로 정제하는 차별화된 제조법이다.

종근당은 “2014년 국내를 시작으로 유럽, 일본에 이어 미국까지 총 9개국에서 CKD-11101의 제법특허를 취득했다. 이번 특허 획득을 통해 미국·유럽 등 해외시장 진출에 더욱 속도를 높일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CKD-11101은 만성신부전 환자의 빈혈치료제로 바이오의약품 네스프의 바이오시밀러다. 지난 해 국내 임상 3상을 통해 오리지널 제품과 동등한 효능과 안전성을 입증했다. 현재 국내 발매를 위한 식약처 허가 심사 중에 있으며 허가가 승인되면 2019년 세계 최초 네스프 바이오시밀러로 출시될 예정이다. 

종근당은 관계자는 “이번 미국 특허취득으로 종근당의 바이오의약품 제조기술력이 세계적 수준임을 입증 받았다”며 “2조8000억원에 달하는 글로벌 네스프 시장 진출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레스틸렌 수호천사 캠페인’, 올바른 필러 시술 정보 공유=갈더마코리아(대표 박흥범)는 최근 ‘2018 한국의 사회공헌 대상’에서 기업/사회발전 부문에서 대상을 받았다고 밝혔다.

이는히알루론산 필러 브랜드 ‘레스틸렌(Restylane)’이 전개하는 사회공헌활동 ‘레스틸렌 수호천사 캠페인’이 건강하고 안전한 미용 성형 시술 문화 정착과 필러 시장의 질적 성장을 도모했다는 공로를 인정받은 것이다.

‘한국의 사회공헌 대상’은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사회공헌 기업과 기관에게 상을 수여하는 권위 있는 시상식이다. 활동 내용과 기여도, 성과 등의 까다로운 심사 기준에 따라 기업 및 기관을 선정하며 올해로 5회째를 맞이했다.

‘레스틸렌 수호천사 캠페인’은 레스틸렌과 대한성형외과학회 보툴리눔 톡신-필러 연구회(이하 보필학회)가 함께 진행하는 사회공헌활동으로 업계 리딩 브랜드와 보필학회 박은수 회장(순천향대학병원 교수)을 비롯한 총 11명의 전문의가 함께 뜻을 모은 만큼 의미가 남다르다.

이 캠페인은 최근 무분별한 미용 시술과 부작용에 대한 문제가 급증하고 있는 가운데, 시술을 받는 소비자들과 시술을 하는 의료진에게 올바른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미용 시술 및 부작용에 대한 문제의식과 경각심을 일깨우고 안전한 시술 문화를 고양하기 위해 기획됐다. 

5개월간의 철저한 사전 준비 하에 지난해 4월, 서울·경기, 대전, 대구, 광주, 부산, 제주 등 전국 주요 도시에 자문 역할을 수행할 수호천사 거점 병원을 지정하는 것으로 본격적인 활동 포문을 열었다. 이후 전문의들의 다양한 시술 경험을 바탕으로 미용성형 시술과 관련한 이상 반응 사례와 안전한 치료 수칙에 대한 연구 성과가 수록된 ‘필러 안전 시술 가이드’를 발간했다.

레스틸렌은 전국 ‘레스틸렌 수호천사 캠페인’ 파트너쉽 병·의원에 엠블럼을 전달, 안전한 미용성형 문화 확대 및 정착을 위해 힘쓰고 있다. 이에 올해에는 ‘레스틸렌 수호천사 캠페인’ 파트너쉽 병·의원을 전국 600여곳까지 확대할 예정이다.

갈더마코리아 박형호 전무는 “레스틸렌 수호천사 캠페인은 국내 미용 성형 시술 분야 최초의 안정성 캠페인이기에 이번 수상의 의미가 매우 크다. 이번 수상을 발판 삼아 더욱 활발한 캠페인 전개를 통해 보다 많은 소비자들이 안전하게 필러 시술을 받을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다.

◎홈쇼핑 최초 4년 발효 보이차, ‘천년의 신비 보이차’ 인기=홈쇼핑 최초이자 유일한 4년 발효 보이차인 비타민하우스(주)(대표 김상국)의 '천년의 신비 보이차'가 다이어트에 도전하는 여성들 사이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다.

보이차는 갈산, 카테킨, 퀘르세틴, 가바, 테아닌 및 각종 아미노산을 함유한 차로 발효기간이 길수록 다이어트 핵심 성분인 '갈산'의 함량이 증가하는 식품이다. 기름진 음식과 궁합이 좋기 때문에 중국인들이 오래 전부터 즐겨 마신 차로도 유명하다.

비타민하우스가 NS홈쇼핑을 통해 지난 3월 단독 론칭한 '천년의 신비 보이차'는 홈쇼핑 최초이자 유일한 4년 발효 보이차로 1400일 이상 발효된 것이 특징이다. 10배 고농축 프리미엄 제품으로 1000% 농축 원료의 떫지 않고 깔끔한 보이차 고유의 풍미를 느낄 수 있으며 당류, 콜레스테롤, 트렌스지방이 들어있지 않은 0 칼로리 식품으로 다이어트에 효과적이다.

'천년의 신비 보이차'는 타르색소, 잔류농약 320종 검사를 통과한 깨끗하고 안전한 보이차로 4대 곰팡이독소, 중금속 등 검사가 완료되어 안전성 부분에서도 합격점을 받았다. 비타민하우스의 ‘천년의 신비 보이차’는 오는 4월 30일 23시 55분 NS홈쇼핑을 통해 만나볼 수 있다.

송병기 기자 songbk@kukinews.com
송병기 기자
songbk@kukinews.com
송병기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