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이모저모] KB손보, 카카오페이 연계 ‘모바일등기우편서비스’ 오픈 外 KB생명

[금융 이모저모] KB손보, 카카오페이 연계 ‘모바일등기우편서비스’ 오픈 外 KB생명

기사승인 2018-04-30 20:03:16

KB손해보험은 카카오페이 인증을 활용한 ‘모바일등기우편서비스’를 실시한다. KB생명보험은 치매보험 ‘기억하세요’ 시리즈 2종을 출시한다.

KB손보, 카카오페이 연계 ‘모바일등기우편서비스’ 오픈

KB손해보험은 카카오페이 인증을 활용한 ‘모바일등기우편서비스’를 실시한다.

보험사들은 그 동안 보험계약의 실효 안내 시 등기우편 또는 콜센터를 이용해왔다. 이는 고객에게 명확한 안내가 되기 위함이지만 실제로는 도달율이 낮아 고객들의 불만이 꾸준히 발생해왔다.

실제로 KB손보가 2017년 고객에게 발송한 실효안내 등기는 월 평균 약 3만여 건으로 이 중 약 45%가 반송되는 실정이다. 주요 반송 사유로는 폐문부재(70%), 주소부정확(30%)이 대부분이었으며, 또 다른 안내 방법인 콜센터 안내 역시 수신거부 등의 사유로 높은 실패율을 보이며 고객 도달에 어려움을 겪어왔다.

이러한 문제점을 해결하고자 카카오페이와 손잡고 카카오페이 인증을 활용한 ‘모바일등기우편서비스’를 도입하게 됐다고 KB손보는 설명했다.

기존에 등기우편으로 안내할 수 밖에 없었던 중요 사항들을 이제는 카카오톡으로 안전하고 간편하게 전송할 수 있게 된 것이다.

‘모바일등기우편서비스’는 30일부터 장기보험 실효 안내자들을 대상으로 발송될 예정이며, 안내문 열람 시 보험료 납입도 가능해 고객은 콜센터에 별도로 연락하지 않아도 편리하게 보험계약의 부활이 가능하다. 향후 KB손보는 서비스의 적용 대상을 자동차보험 납입최고해지 등에도 확대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KB손보 Biz지원부 최명식 부장은 “많은 고객들이 손쉽게 접할 수 있는 카카오 플랫폼을 보험에 적용함으로써 고객 편의성이 대폭 향상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며 “KB손해보험은 앞으로도 고객들에게 수준 높은 디지털 경험을 제공하고자 최신 IT기술을 지속적으로 연구하고 적용해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KB생명, 치매보험 ‘기억하세요’ 시리즈 2종 출시
 
KB생명보험은 내달 1일 치매건강보험인 ‘기억하세요(무)KB간병비받는 치매보험’과 치매 종신보험인 ‘기억하세요(무)KB미리받는 치매종신보험’을 출시한다.

지난 2월 중앙치매센터는 오는 2020년까지 치매환자가 꾸준히 늘어나 환자수 840만명, 유병률 10.4%에 이를 것으로 예측했다.

KB생명보험은 이처럼 고령화로 인한 치매환자의 증가가 사회문제화 됨에 따라 경도치매부터 중증치매까지 단계별로 보장 하는 ‘기억하세요’시리즈의 치매보장 상품을 출시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이번에 출시한 치매보장 상품은 2가지 유형으로 구성됐다. ‘기억하세요(무)KB간병비받는 치매보험’은 치매 진단 시 진단금과 간병자금을 지급하는 중저가형 건강보험이다.

‘기억하세요(무)KB미리받는 치매종신보험’은 사망과 치매발병을 동시에 보장받도록 설계해 유병장수에 따른 부담을 줄일 수 있도록 했다.

두 상품의 주요 특징으로는 가벼운 치매증상부터 보험금을 지급해 보험 기능을 배가했으며 치매증상이 심화되면 단계별로 보험금을 증가시켜 치료비에 충당되도록 설계했다.

조진수 기자 rokmc4390@kukinews.com

조진수 기자
rokmc4390@kukinews.com
조진수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