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통신 단신] SK텔레콤, KT, LG유플러스

[이통신 단신] SK텔레콤, KT, LG유플러스

기사승인 2018-05-03 18:26:35

SK텔레콤, IoT 컨퍼런스 ‘ATDC 2018’ 개최= SK텔레콤이 개발자 및 기업 고객들에게 자사의 IoT‧5G‧AI 역량을 공유하고 시너지 창출 방안을 모색하는 ‘All Things Data Conference(이하 ATDC) 2018’ 컨퍼런스를 개최했다고 3일 밝혔다. ATDC는 SK텔레콤이 2013년부터 매년 개최하는 IoT 관련 행사로, 참석한 기업 고객 및 개발자들은 SK텔레콤 연계 비즈니스 모델 및 새로운 협력 관계를 모색한다. 이날 행사에는 서성원 MNO사업부장, 허일규 IoT/Data사업부장, 박진효 ICT기술원장, 김윤 AI리서치 센터장 등 ICT 기술 최고 책임자들이 대거 참석해 자사가 보유한 핵심 기술과 서비스를 소개했다.  세부 세션은 보안, 홈, 헬스케어 등 6개 분야별로 열렸으며 참가자들은 관심 분야나 개발 서비스 별 특성에 따라 각각 참여했다. 


KT, 키즈‧교육 강화로 올해 ‘기가지니 150만’ 달성= KT가 3일 서울 종로구 광화문 KT스퀘어에서 기자간담회를 열고, ‘AI 신규 서비스 및 기술 발전 방향’을 발표했다. 이날 KT는 국내 최초 AI 동화 서비스 ‘소리동화’, ‘오디오북’을 선보였다. 뿐만 아니라 지난해 국내 최초로 AI 아파트를 선보인 데 이어 자동차(커넥티드카), 호텔 등 다양한 생활공간으로 AI 서비스 영역을 확대한다. KT는 AI기기가 생활필수품이 되도록 AI 기술을 한층 고도화시키고 있다. 국내 최초로 음성인식 단말 제작 키트를 공개하는 등 AI 생태계 조성에 앞장설 예정이다. KT는 키즈, 교육 등 콘텐츠를 강화하는 한편 가정은 물론 자동차, 호텔 등으로 서비스 영역을 확대해 올해 상반기 가입자 100만, 연말까지 가입자 150만을 달성해 AI 대중화 시대를 이끌 계획이다.


LG유플러스, 캐리와 함께하는 ‘아이들나라’ 체험 행사 개최= LG유플러스는 어린이날을 맞아 오는 5일부터 이틀 간 김포 현대 프리미엄아울렛과 부산 홈플러스 센텀시티점에서 인기 유튜브 크리에이터‧캐릭터와 함께하는 ‘U+tv 아이들나라’ 서비스 체험 행사를 개최한다고 3일 밝혔다. 행사장 방문 고객은 캐리앤스쿨 선생님이 진행하는 ‘캐리와 장난감 친구들’ 뮤지컬 체험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다. 또 행사 기간 동안 서비스를 체험한 고객들이 퀴즈를 풀고 경품을 받을 수 있는 ‘U+tv 아이들나라 퀴즈쇼’가 운영된다. LG유플러스는 U+tv 아이들나라 서비스 체험후기를 공유한 고객 총 100명을 이번 행사에 초청해 어린이 장난감 ▲리틀미미 드림하우스 ▲똘똘이 쿠키오븐놀이 ▲리오레우스 라이드온 ▲스캔X건 등의 선물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 선물은 ‘꼬마 캐리’, ‘유라’가 아이들에게 직접 전달해 어린이날 특별한 추억을 선사할 예정이다.


이승희 기자 aga4458@kukinews.com

이승희 기자
aga4458@kukinews.com
이승희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