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약산업 소식] 동국제약, ‘훼라민큐와 함께하는 플랜테리어 원데이 클래스’ 진행 外

[제약산업 소식] 동국제약, ‘훼라민큐와 함께하는 플랜테리어 원데이 클래스’ 진행 外

기사승인 2018-05-10 10:40:26
◎동국제약, ‘훼라민큐와 함께하는 플랜테리어 원데이 클래스’ 진행=동국제약(대표이사 오흥주)은 최근 서울 성동구에 위치한 조경디자인 스튜디오 ‘위드플랜츠’에서 중년 여성을 대상으로 ‘훼라민큐와 함께하는 플랜테리어 원데이 클래스’를 진행했다.

이날 행사는 ‘여성이면 누구나 경험하게 되는 여성 갱년기 질환을 방치하지 말고, 적극적으로 관리하자’는 취지로 마련됐다. 동국제약은 지난해부터 플라워 클래스, 쿠킹 클래스 등 ‘원데이 클래스’ 행사를 꾸준히 실시하고 있다.

이번 ‘플랜테리어(Planterior) 원데이 클래스’에서는 미세먼지 농도가 높은 요즈음 실내의 공기 정화는 물론, 갱년기 여성의 심리적 안정에도 도움이 되는 식물을 키우는 ‘생활 속 조경’ 실습을 진행했다.

플랜테리어는 식물(Plant)과 인테리어(Interior)가 결합된 신조어로 최근 미세먼지와 황사가 심해지면서 공기정화 방법 중 하나로 이슈가 되고 있다.

동국제약 기업 블로그를 통해 신청해 선정된 참가자들은 이날 식물의 뿌리를 이끼로 감싸는 식재법인 ‘이끼화분(코케다마)’을 직접 체험해 보고, 공기정화식물의 다양한 효과에 대해서 배웠다. 또한 취미생활을 통해 스트레스에서 벗어나 갱년기를 지혜롭게 극복하는 방법과 생약성분을 통한 여성 갱년기 치료 효과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도 가졌다.

동국제약 관계자는 “우리나라 갱년기 여성의 약 80%가 안면홍조, 발한, 우울증 등 갱년기 증상을 경험하지만, 많은 분들이 적극적으로 관리하지 않고 방치하고 있다. 앞으로도 중년 여성들이 갱년기에 대해 올바르게 인식하고 적극적인 관리를 통해 건강과 삶의 질을 개선할 수 있도록, 그에 대한 올바른 정보를 알리는 캠페인을 꾸준히 진행하겠다”고 말했다.

◎한미약품 관절염치료제 ‘히알루마’, 美 FDA 시판허가 획득…테바社 미국 독점 판매=한미약품(대표이사 권세창·우종수)은 자체 개발한 관절염치료 ‘히알루마’ 주사제의 미국 식품의약국(FDA) 시판허가를 획득했다고 지난 9일 밝혔다.

‘히알루마’는 한미약품이 첨단 발효공학 기술을 이용해 자체 생산한 고분자 히알루론산 주사제로, 관절 부위에 직접 투여하는 제품이다. 

한미약품은 이번 FDA 시판허가를 기점으로 파트너사인 테바社와 함께 미국 전역 판매를 본격화 할 예정이다.

테바는 히알루마의 미국 시판허가를 위해 미국 현지 환자 600여명을 대상으로 임상 3상을 진행했다. 한미약품은 시판허가를 받기 위한 중요한 절차인 ‘히알루마 생산 공장에 대한 FDA 실사’를 성공적으로 통과했다.

한미약품은 당초 2014년 미국 제네릭 1위 제약기업 악타비스(Actavis)와 히알루마 미국 수출 계약을 체결했으나, 악타비스가 2016년 8월 테바에 인수합병되면서 히알루마 파트너사가 테바로 변경됐다. 

회사 관계자는 “히알루마가 까다로운 FDA 실사를 통과해 세계 최대 의약품 시장인 미국에서 국내 최초로 시판허가를 받게 돼 기쁘다”며 “한미약품의 기술력과 브랜드를 통해 한국을 넘어 세계인의 삶의 질을 높이는데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조르단 코리아, ‘조르단 하하 스마일 캠페인’…10일부터 진행=오랄케어 브랜드 조르단이 10일부터 서울 시내에서 ‘조르단 하하 스마일 캠페인’을 진행한다.

조르단 하하 스마일 캠페인은 하루 하루 바쁜 직장인과 대학생들에게 웃음을 선물하는 시간을 제공하겠다는 취지로 기획됐다.이번 행사는 양재동에 위치한 LG전자 서초R&D캠퍼스를 시작으로 종각역, 명지대학교, 세종대학교 등 유동인구가 많은 사무실 밀집지역 및 대학교에서 진행된다.

행사는 크게 ‘조르단 하하 스마일 자판기’와 ‘조르단 Pick zone’ 프로그램이 운영 될 예정이다. 조르단 하하 스마일 자판기는 화면에 ‘큰소리로 웃어보아요’, ‘친구와 함께 춤을 춰봐요’ 등 안내 문구가 나오는데, 이를 따라 움직이면 상품을 받을 수 있다. 조르단 Pick zone은 조르단 SNS 계정에 ‘좋아요’를 누르고 간단한 설문을 작성하면 재미있는 문구가 담긴 엽서, 조르단 칫솔 등 자신이 원하는 상품을 뽑을 수 있다.

행사장을 방문한 사람들이 행사 참여 인증샷을 조르단 SNS계정에 올리면 직장동료와 친구 모두가 함께 나눌 수 있는 ‘조르단 해피박스’를 추첨하여 선물 할 계획이다.

조르단 코리아 관계자는 “하루에 한번도 크게 웃지 못하는 바쁜 일상 속에서 잠깐이지만 조르단 하하 스마일 캠페인을 통해 웃음을 나누는 하루를 고객 분들에게 선물하고 싶었다”고 말했다.

1837년 노르웨이에서 설립된 조르단은 올해로 181주년을 맞았다. 국내에선 동아제약이 2009년부터 조르단 제품을 수입해 판매하고 있다.

송병기 기자 songbk@kukinews.com
송병기 기자
songbk@kukinews.com
송병기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