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호전 르방디에 클래스, 정종성 준 명장 마지팬공예 특강진행

한호전 르방디에 클래스, 정종성 준 명장 마지팬공예 특강진행

기사승인 2018-05-14 13:44:12

한국호텔관광실용전문학교(한호전)에서 작년에 이어 올해에도 3월23일부터 호텔제과제빵학과 과정, 호텔조리학과 과정, 관광학과 과정 재학생들에게 수업을 진행하고 있다.

특별한 제과제빵 수업 ‘르방디에 클래스’는 세계 정상급 파티세에게 교육받는 특별한 수업이라는 뜻의 장학혜택 과정으로 한호전에서 지속적으로 실시 중이다.

‘르방디에 프리미엄 클래스’ 7주차 수업을 진행한 대한민국 준명장 정종성 마지팬 달인은 제과기능장이며 특1급 호텔출신 스타 교수이다.

학교 관계자는 “정종성 준 명장님이 직접 호텔제과제빵학과 과정 재학생들을 지도 관리하며 특1급호텔에서 근무했던 이력을 살려 현장경험을 생생하게 전달하고 마지팬 반죽도 같이 만드는 등 다양한 경험을 진행했다”고 전했다.

또한 “특강 종료 후 평소 궁금했던 마지팬공예 관련 질의응답 시간과 실습했던 공예 등 개인촬영을 진행했다. 다음 호텔제과제빵과 과정 프리미엄 클래스 수업으로는 이동헌 워커힐 호텔 제과장의 호텔디저트 수업이 실시될 예정이다”고 덧붙였다.

이번 수업을 들은 제과제빵학과 과정 2학년 임다혜 학생은 “특1급 호텔출신 제과사의 경험과 업계의 현황 등 쉽게 들을 수 없는 이야기를 들려주신 정종성 준 명장님께 감사드리며 큰 도움이 되었다”고 수업에 대한 소감을 전했다.

한호전 호텔제과제빵학과 과정 학생들은 설탕공예, 초콜릿공예, 호텔디저트까지 단계별 특성화 교육을 받으며, 자신만의 창조적이고 새로운 디저트를 만들고 있다고 학교 측은 설명했다.

또한 전국에서 가장 많은 7인의 제과기능장 교수들을 보유하고 있으며 각 제과기능장 교수들마다 제과제빵 수업을 진행하고 있다.

한호전은 항공과 과정, 호텔조리학과 과정, 관광학과 과정, 바리스타학과 과정, 카지노학교 과정을 비롯한 전학과의 2019학년도 신입생 예비모집을 위한 원서접수를 진행하며, 한호전 홈페이지에서 접수가 가능하다.

이영수 기자 juny@kukinews.com

이영수 기자
juny@kukinews.com
이영수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