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약기업 단신] 경보제약, 저선량 엑스레이 ‘MINE’ 독점판매 계약 체결 外

[제약기업 단신] 경보제약, 저선량 엑스레이 ‘MINE’ 독점판매 계약 체결 外

기사승인 2018-05-14 13:55:32
◎경보제약, 저선량 엑스레이 ‘MINE’ 독점판매 계약=경보제약(대표 강태원)은 의료용 엑스레이 제조 기업 HDT(대표 오준호)와 저선량 엑스레이 촬영기 ‘MINE’의 국내·외 독점판매 계약을 체결했다고 14일 밝혔다.

MINE은 X선 발생 효율을 높이고 촬영시간을 단축해 엑스레이 촬영 시 발생되는 방사선량을 기존 엑스레이의 40분의 1까지 줄인 저선량 엑스레이 촬영기다. 

회사 측은 “이 기기는 일반 엑스레이 촬영 시 발생하는 0.1mSv(밀리시버트)의 피폭량을 0.0027mSv까지 줄이면서 선명한 영상을 얻을 수 있기 때문에 소아 환자는 물론 엑스레이에 자주 노출되는 의료인들에게 보다 안전한 의료환경을 제공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경보제약은 MINE의 국내·외 공급에 주력하기 위해 메디칼팀을 신설하고 정형외과, 통증의학과 등을 중심으로 마케팅 활동을 집중해 시장을 확대할 계획이다. 

경보제약 관계자는 “최근 의료용 방사선 기기 사용빈도가 높아지며 1인당 연간 방사선 피폭량 또한 크게 증가하고 있다”며 “방사선 피폭량을 획기적으로 줄인 MINE이 점차 성장하는 국내·외 영상진단기기 시장에서 큰 호응을 얻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동아ST 내달 10일까지, ‘제13회 청소년 환경사랑 생명사랑 교실’ 참가자 모집=동아에스티(대표이사 회장 엄대식)는 5월14일부터 6월10일까지 ‘제13회 청소년 환경사랑 생명사랑 교실’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동아에스티가 주최하고 ‘생태지평’이 주관하는 청소년 환경사랑 생명사랑 교실은 미래 꿈나무인 중학생을 대상으로 2004년부터 실시해오고 있다.

청소년 환경사랑 생명사랑 교실은 단순히 쓰레기를 줍고 재활용을 하는 봉사활동으로서의 체험이 아닌 환경과 생명의 소중함을 직접 느끼고 배워 환경 속에 살아있는 생명을 내 손으로 지킨다는 생명존중의 정신을 기르는 행사다.

행사 참가를 원하는 전국 중학생은 ‘청소년 환경사랑 생명사랑 교실’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 가능하다. 참가신청서 접수 후 컴퓨터 추첨을 통해 총60명(남녀 각각 30명)이 선발된다. 선발된 최종 참가자는 6월 20일 행사 홈페이지에 발표된다. 참가비용은 주최사인 동아에스티가 전액 지원한다.

참가자들은 7월23일부터 27일까지 총 4박5일간 백두대간과 낙동강이 만나는 자연생태 고장인 경상북도 상주에서 환경 교육, 생명다양성 교실, 농경문화 체험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환경과 생명의 소중함을 배운다. 또한, 4박5일 간의 일정을 모두 수료한 참가자는 행사를 주관한 생태지평에서 10시간의 자원 봉사 활동 확인서를 발급 받을 수 있다.

◎유유제약, 장안에화제 키즈와 함게하는 체조교실 열어=유유제약은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장안에화제 키즈와 함께하는 즐거운 체조교실’이라는 타이틀로 어린이 성장발달과 뼈 건강에 도움이 되는 체조를 배워보고 유산균 관련 정보를 제공하는 행사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키즈카페 너티차일드 광교점 및 천안점에서 진행된 이번 행사는 어린이들이 좋아하는 캐릭터 복장을 입은 지도 교사의 동작 시연에 맞춰 어린이들이 성장체조를 함께 배워보고 ‘장안에화제 키즈’ 샘플과 풍선을 제공하는 순서로 진행됐다.

유유제약 관계자는 “주요 고객층인 유·소아 부모를 대상으로 제품 인지도 증진과 판매활성화를 위해 진행했다. 앞으로도 주요 고객층을 대상으로 다양한 프로모션 이벤트를 진행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유유제약 프로바이오틱스 ‘장안에화제 키즈’는 국내 식품의약품안전처 인정 유산균 19종이 첨가됐으며, 면역기능 활성화 작용으로 특허를 받은 열처리유산균(사균) EF-2001도 1000억 마리도 포함됐다.

송병기 기자 songbk@kukinews.com
송병기 기자
songbk@kukinews.com
송병기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