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5월 28일 (수)
다비드 비야, ‘두 유 노우 SON’ 질문에 “그는 월드 클래스”

다비드 비야, ‘두 유 노우 SON’ 질문에 “그는 월드 클래스”

다비드 비야 “손흥민은 월드 클래스”

기사승인 2018-05-30 16:54:45 업데이트 2018-05-30 17:17:48

스페인산 레전드 공격수로 지금은 황혼기를 보내고 있는 다비드 비야(뉴욕 시티 FC)가 손흥민에 대해 엄지를 치켜세웠다.

29일 글로벌 축구캠페인 ‘히스토리 오브 풋볼’은 다비드 비야와의 인터뷰 내용을 공개했다. 여기에서 비야는 “손흥민은 월드 클래스”라고 표현했다.

그는 “손흥민을 잘 알고 있다”면서 “경기마다 자신이 좋은 선수라는 것을 증명하고 있다”고 칭찬했다.

이어 “훌륭한 팀과 좋은 리그에서 뛰는 손흥민은 월드 클래스다”고 덧붙였다.

다비드 비야는 스페인 국가대표팀 출신으로 91경기 56골을 넣은 레전드 공격수다. 프로축구팀으로는 스포르팅 히혼, 사라고사, 발렌시아, 바르셀로나, 아틀레티코 마드리드 등 내로라하는 강팀에 소속돼 총 297골을 넣었다. 2014년 6월엔 미국 뉴욕 시티 FC로 이적했다.

이다니엘 기자 dne@kukinews.com

이다니엘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유소년 선수 학대’ 손웅정 감독, 출전정지 징계 취소…“지도자 등록 전 일어난 일”

유소년 선수 학대 혐의를 받은 손웅정 SON축구아카데미 감독에게 내려졌던 3개월 출전정지 징계 처분이 취소됐다.29일 강원도체육회는 전날 스포츠공정위원회를 열고 SON축구아카데미 지도자들이 지난해 3월 유소년 선수를 신체적 또는 정서적으로 학대한 사안과 관련한 징계 처분을 재심의하고 손 감독에 대한 출전정지 3개월 징계 처분을 취소했다.강원도체육회는 “손 감독의 징계는 대한축구협회 지도자 등록 이전에 행한 행위로 관련 규정을 적용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