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웨이, 16년 연속 ‘대한민국 신기술혁신상’ 수상

코웨이, 16년 연속 ‘대한민국 신기술혁신상’ 수상

기사승인 2018-06-19 10:01:42

라이프케어기업 코웨이가 한국표준협회에서 주관하는 ‘2018 대한민국 혁신대상’에서 16년 연속 신기술혁신상을 수상했다.

19일 코웨이에 따르면 올해 신기술혁신상을 수상한 제품은 ‘시루직수 정수기’와 ‘사계절 의류청정기’다. 

코웨이 시루직수 정수기는 ‘RO 멤브레인 필터를 탑재한 정수기라면 수조를 사용해야 한다’라는 고정관념을 깨고 직수 방식을 구현했다. 기존 CIROO(Coway Intensive Reverse Osmosis) 필터에서 한 단계 더 진화한 ‘CIROO 2.0 필터’를 탑재해 직수가 가능토록 했다.

CIROO 2.0 필터는 코웨이가 세계적인 화학소재기업 도레이와 공동 개발을 거쳐 특허출원한 필터로. 머리카락 수만 분의 1 이온물질까지 제거하는 ‘인텐시브 액티브 덴스 레이어’라는 소재를 활용했다. 또한 기존 CIROO 필터보다 면적을 6배 늘렸으며 정수량은 30배 높였다.

코웨이 사계절 의류청정기는 국내 최초로 의류관리기에 공기청정 기능을 결합한 혁신 제품이다. 파워 에어샷, 에어샷 옷걸이, 에어서큘레이션으로 구성된 ‘3-WAY 파워 블로윙 시스템’ 기술을 활용해 의류 관리를 한다. 아울러 공기 청정과 제습 기능을 제품 내에 탑재해 옷 방의 쌓여있는 의류는 물론 옷 방 공기 질까지 관리할 수 있다.

이선용 코웨이 환경기술연구소장은 “이번 수상은 실제로 제품을 사용하는 고객의 입장에서 어떠한 기술과 제품이 필요한지를 끊임없이 고민한 결과”라며 “앞으로도 환경가전기업으로서 책임감을 가지고 고객들이 필요로 하는 기술 개발에 매진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승희 기자 aga4458@kukinews.com

이승희 기자
aga4458@kukinews.com
이승희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