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5020가와지볍씨 ‘신석기로의 볍씨 여행’ 축제 개최

고양시, 5020가와지볍씨 ‘신석기로의 볍씨 여행’ 축제 개최

기사승인 2018-06-25 12:00:50

경기도 고양시 농업기술센터는 23일 센터 내 박물관에서 15020 고양 가와지볍씨 신석기로의 볍씨여행축제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축제는 어린이 관람객의 눈높이에 맞춘 5020년 전 신석기시대의 자연생태 탐험로드 프로그램 가와지와 선사시대 퀴즈풀기 가와지볍씨 발굴 체험 가와지쌀 쿠킹클래스 우리아이 첫 이유식 클래스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진행됐다.

가와지볍씨와 농업이라는 주제로 선사시대 농업의 중요성과 신석기시대와 현재의 농경도구를 이용한 체험 공간을 구성했다.

특히 가와지쌀을 이용한 쿠킹클래스우리아이 첫 이유식 클래스는 참여자들의 높은 호응을 얻은 것으로 알려졌다. 부모들과 함께 풀어보는 박물관 탐험로드선사시대 퀴즈풀기도 선사시대를 통해 고양시의 역사를 알아가는 어린이와 부모들의 많은 관심을 받았다. 또한 볍씨 발굴 체험은 아이들에게 인기만점으로 뙤약볕에서 조그만 볍씨를 찾으려는 아이들의 모습은 또 다른 즐거움을 줬다.

이번 축제에서는 가와지통보라는 엽전을 만들어 다양한 체험에 참여해 엽전을 획득하도록 했다. 획득한 가와지엽전은 가와지 관련 상품으로 교환할 수 있도록 했다.

정종현 고양시 농업기술센터 소장은 팜 콘텐츠를 통한 농업기술센터의 역할은 앞으로도 다양한 방법으로 확대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한편 축제에 맞춰 개관한 가와지볍씨 어린이 체험·교육관은 선사시대 생활사와 농경도구, 가와지쌀을 이용한 오감체험 등으로 꾸며져 다양한 교육체험 프로그램이 진행될 예정이다.

고양=정수익 기자 sagu@kukinews.com

정수익 기자
sagu@kukinews.com
정수익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