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준 고양시장, 공무원노조와 손 잡다

이재준 고양시장, 공무원노조와 손 잡다

기사승인 2018-07-03 15:56:44

경기도 고양시장과 공무원노동조합이 손을 맞잡았다.

고양시공무원노조(위원장 구석현)“2일 이재준 신임 시장이 노조 사무실을 방문해 노조 간부들과 만남을 갖고 협력과 동행을 약속했다고 밝혔다(사진).

이날 만남에서 이 시장은 “12년 전 고양시 공무원노조가 있었던 것으로 아는데 내부사정으로 해체되어 안타까웠으나 재건돼 다행이라며 이제 좋은 긴장, 협조관계로 시민의 행정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서로 발맞춰 갈 때라고 말했다.

이 시장은 이날 노조에서 전달받은 조끼에 본인의 이름을 서명한 뒤 공무원노조의 역할에 공감을 표하면서 시민을 위한 시정, 행정, 발전 방향을 찾는데 더불어 노력하겠다는 뜻을 전했다.

이 시장은 또 고양시와 공무원노조가 함께 평화와 기회가 오는 평화경제특별시 고양시를 만들어 보자라고 말했다.

이에 고양시공무원노조는 노조의 설립 목적도 고양시정 발전에 기여하고 대민서비스 질을 향상시키는 것이라며 그 뜻을 같이 이루기를 바라며 신임 시장의 선전을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고양시장과 공무원노조는 이른 시일 내에 공식 간담회를 가질 예정이다. 노조는 전 직원을 대상으로 실시한 고양시 정책만족도 공무원설문조사 결과와 시장후보 때 제시한 시정정책질의서 내용을 토대로 성과제도, 인사적폐 청산 외 여러 사안 등을 논의할 예정이다.

한국공무원노동조합총연맹 소속인 고양시 공무원노조는 지난 4월초 12년 만에 재설립됐다.

고양=정수익 기자 sagu@kukinews.com

정수익 기자
sagu@kukinews.com
정수익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