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틀그라운드’, 6시간 점검 패치 내용은?

‘배틀그라운드’, 6시간 점검 패치 내용은?

기사승인 2018-07-05 15:20:29


펍지와 카카오게임즈의 PC 온라인 배틀로얄 슈팅 게임 ‘배틀그라운드’의 17차 업데이트를 위한 정기 서버 점검이 5일 오전 11시부터 오후 5시까지 6시간 동안 진행된다.

이번 ‘1.0’ 버전 17차 업데이트는 수정 항목이 많아 클라이언트 업데이트를 위한 패치 파일 용량이 평소 대기 크게 늘었다.

먼저 ‘PGI 테마’가 적용된다. 오는 25일부터 독일에서 열리는 ‘펍지 글로벌 인비테이셔널(PGI) 2018’ 행사 기념 테마로 이 행사에서 펍지는 배틀그라운드의 글로벌 e스포츠 대회 관련 기준을 제시할 예정이다. PGI 테마는 로비 배경과 BGM(배경음악), 로딩 스크린에 적용된다.

사용자 인터페이스(UX․UI) 변경으로는 매칭에 걸리는 시간을 볼 수 있도록 매치 메이킹 메시지에 매칭 대기 시간을 표시하도록 변경된다.

또한 최근 추가된 ‘사녹’ 맵에 금이 간 종과 이끼 낀 파편 더미, 중앙 궁전의 새 지붕 등이 추가되는 변경 사항도 적용되며 전반적으로 절벽과 암석의 질감 표현을 개선했다.

이 밖에 ‘석궁’의 조준점이 정렬되지 않는 문제, 사녹 맵 일부 위치에서 캐릭터가 지형을 통과할 수 있는 문제, 사녹과 ‘미라마’ 맵에서 캐릭터의 움직임을 방해하는 일부 비정상적인 오브젝트 문제 등에 대한 수정 작업이 진행된다.

이번 배틀그라운드 서버 점검은 연장 또는 조기 종료될 수 있으며 추가 공지사항을 통해 안내될 예정이다.

김정우 기자 tajo@kukinews.com

김정우 기자
tajo@kukinews.com
김정우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