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지역인적자원개발위원회, 4년 연속 우수기관 선정

경기도 지역인적자원개발위원회, 4년 연속 우수기관 선정

기사승인 2018-07-25 09:48:52

경기도 지역인적자원개발위원회(사진)2017년도 성과평가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돼 전국 대표 고용 거버넌스로서의 위상을 다시 한 번 확인했다.

이로써 경기도 지역인적자원개발위원회는 고용노동부와 한국산업인력공단에 의해 지난 2014년 첫 평가가 시작된 이래 4년 연속 우수 기관으로 선정됐다.

이번 성과평가는 위원회 운영, 인력·훈련 수급조사를 통한 훈련실시, 홍보, 유관기관 협력 및 네트워킹 등 다양한 평가지표를 통해 이뤄졌다.

경기도 지역인적자원개발위원회는 지난 한 해 동안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을 비롯한 8개의 공동훈련센터를 통해 총 197개 과정을 운영, 6982명을 대상으로 교육훈련을 실시했다.

세부적으로 재직자 훈련 144개 과정을 통해 5757명을, 채용예정자 훈련 53개 과정을 통해 1225명을 훈련했으며, 지역고용혁신 프로젝트를 통해 지역 내 다양한 일자리 사업 등을 추진해왔다.

올해 경기도 지역인적자원개발위원회는 ‘2018년도 경기지역 고용혁신프로젝트고용아카데미 운영등의 지역고용기반 구축사업을 통해 지역 특성과 수요에 맞는 인력양성과 미스매치 해소에 주력할 계획이다.

최창호 도 일자리지원과장은 앞으로도 신산업 인력 육성을 통해 경기지역이 4차 산업혁명 시대를 선도해 나갈 수 있도록 고용 거버넌스로서의 역할을 더욱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지역인적자원개발위원회는 정부·지자체, 노동계, 학계 등 여러 주체들이 참여해 지역산업에 필요한 맞춤형 인력양성과 고용창출을 위하여 구성됐다. 현재 전국에 16개 위원회가 운영 중이다.

의정부=정수익 기자 sagu@kukinews.com

정수익 기자
sagu@kukinews.com
정수익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