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청년 복지포인트로 알뜰하게 휴가준비 하세요"

"경기도 청년 복지포인트로 알뜰하게 휴가준비 하세요"

기사승인 2018-07-31 11:49:00

청년 복지포인트로 휴가 준비 하세요.”

경기도가 청년들에게 청년 복지포인트로 알뜰하고 실속 있게 여름휴가 준비하는 방법을 권장했다.

청년 복지포인트는 경기도가 도내 일자리 미스매치 문제 해결을 위해 청년들이 중소기업에서도 충분한 복지 혜택을 누리며 장기 근속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이다.

도는 지원대상자로 선정된 청년들에게 3개월마다 복지포인트를 연 4회 지급하고 있다. 근속기간에 따라 연간 최소 80만 원에서 최대 120만 원 가량을 지원받게 된다.

이렇게 지급받은 복지포인트는 11번가, 롯데닷컴, GS샵 등 다양한 온라인 쇼핑몰과 연동된 경기청년몰을 통해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할 수 있다.

무엇보다 임직원 수준의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고, 매주 화요일은 일정 상품을 초특가로 구매할 수 있는 화끈딜코너가 열린다는 점에서 가성비를 중시하는 청년들의 소비 트렌드에도 맞다.

특히 여름 휴가철을 맞아 열리는 다양한 특가 기획전을 통해 바캉스용품, 캠핑용품, 여름가전 등을 비교적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다.

청년 복지포인트는 휴가철을 맞아 바쁜 일상 속 자신을 찾는 여행을 계획 중인 청년들에게도 많은 도움이 되고 있다. 대부분의 국내외 여행상품과 숙박시설도 복지포인트로 결제할 수 있기 때문이다.

실제로 온라인 애견용품점에 근무하다 지난 6월 청년 복지포인트에 선정된 최서희(30·고양시)씨는 처음에는 복지몰이라 해서 막연한 편견이 있었는데 식료품부터 전자제품까지 없는 게 없어 깜짝 놀랐다복지몰과 연계된 숙박사이트를 통해 오래 전부터 가고 싶었던 호텔을 예약했다며 좋아했다.

경기도 일자리재단은 휴가철을 맞아 81일부터 19일까지 청년 복지포인트 이용후기 이벤트도 실시한다.

청년 복지포인트 사용자 중 블로그를 통해 1개 이상 이용후기 포스팅을 남기면 총 60명을 추첨해 보조배터리 및 휴대용선풍기 등 선물을 증정할 예정이다.

청년 복지포인트는 매달 1일 오전 9시부터 15일 오후 6시까지 일하는 청년시리즈 홈페이지(youth.jobaba.net)’를 통해 신청자를 모집한다. 지원대상은 도내 중소기업(36시간 이상 근무)3개월 이상 재직하며 월급여 250만원 이하인 만 18~34세 경기도 거주 청년이다.

의정부=정수익 기자 sagu@kukinews.com

정수익 기자
sagu@kukinews.com
정수익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